고구마 고구마는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다. 주로 당뇨병과 신경쇠약을 다스리고 정장작용이 뛰어나다. 또 두뇌 활동을 촉진시키고 건망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특히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며 정력을 강장시키기도 한다. ‘본초서’에는 고구마는 소화를 돕고 위를 따뜻하게 해주며 정력을 나게 한다고 기록돼 있으며, ‘본초강목’에는 고구마는 허약을 보하고 기운을 늘리며 비위를 튼튼히 하고 신을 강하게 한다고 적혀있다. 따라서 고구마는 남성의 성기능 감퇴나 저하에 좋은 치료 효과가 있다.
연근 연근은 그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다. 주로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강장하며 성기능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 또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다. 식욕을 증진시키며 고혈압과 심장병, 빈혈에도 효과가 있고 갱년기장애, 위궤양, 기관지천식에도 좋은 치료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성기능 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남성의 발기부전 치료에 좋은 치료 작용이 있다.
목이버섯 목이버섯은 그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다. 주로 조혈작용이 뛰어나 빈혈 치료에 널리 응용된다. 또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고 특히 남성의 성기능장애에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중국 사람들은 흰 목이버섯으로 끓인 국을 은이갱이라 하여 정력을 돋워주는 훌륭한 강정제로 손꼽는다. 특히 목이버섯이 새우나 장어와 어울리면 성기능 강화 능력이 더욱더 배가 된다.
딸기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달며 시큼하다. 특히 딸기는 피를 정화시키고 피부를 곱게 한다. 천식과 호흡기질환을 개선시키고 정력 증강 작용도 있어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 산딸기가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그 씨앗은 한약재로 널리 쓰인다. 복분자라고 하는데 이 약재는 남성의 성기능 저하나 감퇴를 다스리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누에번데기 누에 번데기에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고단백, 다지방의 영양식품이다. 또한 소량의 레시틴과 비타민, 니코틴산 등이 함유돼 있어 정력을 북돋우고 성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옛 한의서인 ‘의림찬요’에 의하면 번데기는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조화롭게 하고 양기를 강장시킨다고 기록돼 있다. 특히 이러한 번데기는 호두와 함께 볶아 먹으면 그 효과를 배가 시킬 수 있다.
메추리 메추리는 작지만 보와 자양의 효능이 뛰어나 날짐승 중 최고의 진품으로 손꼽힌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메추리는 오장육부를 보양하고 중기를 북동아주며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 좋은 약재라고 기록돼 있다. 또 모든 허약을 다스리고 각종 질병을 몰아내는 효능도 있다고 적혀있다. 그동안의 연구 결과 밝혀진 바에 의하면 메추리에는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돼 있어 남성의 성기능 강화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성기능 저하나 감퇴를 다스리기 위해 메추리를 요리해 먹을 때는 구기자와 둥굴레를 넣고 함께 끓여서 먹으면 위축된 성기능 강화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학력 및 경력 ·운제당 한의원 원장 한의학 박사 ·수필가 = 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 同 대학원 졸업 (한의학 박사) ·KBS, MBC, EBS, PBS, CBS, 케이블 TV 등 건강프로와 한방특강, 부부성클리닉에 고정 출연함 ·한국노동교육원 객원교수 ·現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외래교수 ·現 한국 수필문학가협회 이사, 송파문학회 이사 ·저서 : ‘한방으로 끝내는 성’ ‘성기능 강화 한방으로 다스리기’ ‘한방체질약차 110% 활용법’ 등 외 다수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5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