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조리특성화고등학교, 호텔조리전공 대학교 등 조리전공관련 입시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솔요리학원이 '2021학년도 조리고, 조리대 합격전략설명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요리진로연구소인 한솔요리진로연구소 이지용 소장은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전문가가 호텔조리학과 등 조리전공 대학교 입시분석자료를 토대로 개인별 맞춤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상담 시 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면 좀 더 구체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주)한솔 요리학원 내 조리고, 조리대 입시정보를 분석하고 데이터화하여, 이에 맞는 합격전략을 제시하는 '한솔요리진로연구소'는 2014~2020학년도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등 총 2,327명의 조리전공대학 합격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2021학년도 조리고, 조리대학 합격전략설명회는 7월 11일(토) 한솔요리학원 부산점을 시작으로, 7월 18일 종로3가점, 7월 25일 강남점, 8월 1일 노원점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경희대, 경기대 등 전년도 선배합격자와의 리얼토크에서 자기소개서 등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및 학교별 면접유형분석 등 다양한 입시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밖에도 한솔 요리학원은 2020학년도 요리, 제과제빵분야 일반고 고교위탁교육 전국 최다 수강생(2020년 기준 252명)을 교육중이며, 지난 6월에 열린 '2020 대한민국국제요리대회'에서도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포함하여 총 38개의 금메달을 수상하는 등 영셰프 분야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주)한솔 요리학원은 현재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외식창업 등 서울과 부산요리학원을 비롯한 전국 10개 지점에서 ▲조리특성화고, 조리전공대학 진학 ▲조리기능사자격증(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바리스타자격증, 제과제빵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과정 ▲외식창업컨설팅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2021학년도 조리대학 관련 입시상담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노원, 부산 등 9개 요리학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