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편백숲길을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통영 '나폴리농원', 자작나무 숲에서 명상할 수 있는 '김천치유의숲', 휴대폰 없는 세상에서 디지털 디톡스를 체험할 수 있는 '인문힐링센터 여명'.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 속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으로 올해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곳을 새로 선정했다. 힐링과 건강을 위한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는 2017년부터 추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까지 포함해 총 48곳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68% 증가한 약 25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관광공사가 추천한 웰니스 관광지를 방문하기도 했다.
다음은 올해 새로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 9곳.
◇부산 '닥터아난티 의원'(뷰티·스파)
눈앞에 펼쳐진 넓은 바닷가를 마주한 부산 아난티 코브에 위치해있으며 웰빙 식단과 디톡스 테라피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는 새로운 힐링 메디컬 패러다임을 선보인다. 아난티만의 피부면역력, 스트레스 면역력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울산 '국립대운산치유의숲'(자연·숲치유)
현대인들의 휴식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된 국립 산림복지 시설이다. 호흡기 건강 증진을 위한 '숲, 숨, 쉼',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개선을 위한 '숲톡스' 등 대운산의 맑은 물, 활엽수의 풍부한 산소 등을 활용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원 양양 '오색그린야드호텔'(뷰티·스파)
설악산 해발 약 650m에서 자연 용출되는 알칼리 온천과 탄산온천이 함께 있는 국립공원 복합온천이다. 산소 농도가 높아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고 완전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양양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건강한 음식과 홀론(인간과 자연이 서로 의지해 서로가 돌봄을 뜻하는 말) 면역업(Up)프로그램(복합온천·암반파동욕) 등으로 건강을 추구하는 호텔이다.
◇경북 김천 '국립김천치유의숲'(자연·숲치유)
대상별 맞춤형 숲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 숲 트레킹부터 물소리명상, 숲체조, 치유 두드림(林), 바디테라피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자작나무 숲, 잣나무 숲 등 산림치유에 최적화된 중산간지대에 위치해있다.
◇경북 영덕 '인문힐링센터 여명'(힐링·명상)
경북 3대 문화권 '나옹왕사 역사문화체험지구' 내에 있으며 한의학 원리에 기반한 다양한 기공체조 프로그램, 걷기명상, 음양오행 기반 자연건강식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영덕 운서산에서 명상과 여행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휴대폰 전파가 터지지 않는 디지털 디톡스 케렌시아(안식처)를 표방한다.
◇경남 통영 '나폴리농원'(자연·숲치유)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을 걷는 힐링 맨발 치유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곳이다. 특히 상쾌하고 깨끗한 피톤치드공기를 듬뿍 마실 수 있는 미세먼지 치유코스와 멍때리기 해먹쉼터, 피톤치드 족욕장 등 18가지 힐링코스 체험으로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가족 힐링여행지다.
◇경남 합천 '오도산 치유의 숲'(자연·숲치유)
수백 년간 자생한 향토수종인소나무군락지에 위치한 에코 치유 시설로, 산림치유 지도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과 경혈자극 안마, 반신욕, 족욕, 마그마 탄소매트 등 온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합천 전통의 맛을 담은 제철 재료를 사용한 '댕김 도시락'도 이용할 수 있다.
◇전남 장성 '국립장성 숲체원'(자연·숲치유)
국내 최대 편백나무 숲인 축령산과 자연 그대로의 식생자원이 풍부한 장성 방장산에서 해먹 쉼 명상, 요가, 아로마테라피 등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숲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남 홍성 '에덴힐스 뷰티&힐링파크'(뷰티·스파)
충남 서해안 천수만 인근의 홍성에 있으며 약 33만㎡ 규모의 자연 숲에서 명상, 힐링체험 등 뷰티·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천연성분 원료를 직접 제조해 고객 피부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는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