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202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박람회'가 지난 9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2층 THE PLATZ에서 개최됐다. 수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열린 이번 박람회는 고3 재학생 참여율이 증가하였으며, 지난해보다 더 많은 대학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박람회에는 수험생이 대학 관계자와 직접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각 대학 입학처 관계자들이 부스를 운영하며, 수험생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현장에서 안내한다. 전국 58개 전문대학이 참가해 학과 소개, 전형 방법, 장학 제도,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모집 학과의 특성, 장학 제도, 취업 지원 프로그램 등 구체적인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일부 대학은 박람회 현장에서 무료 원서 접수를 지원해 수험생들의 입시 부담을 덜어주었다.
이번 행사에는 모든 사전 예약자는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었으며, 상담 부스를 5곳 이상 방문한 학생들에게는 맥북 에어(2025년형), 아이패드 에어(7세대), 애플워치 SE(2세대) 등 푸짐한 경품 추첨 기회도 주어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유웨이어플라이 측은 "이번 박람회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학생이 방문해 자신에게 적합한 학과를 찾고 진학 준비에 자신감을 얻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문대학 수시 원서 접수는 1차의 경우 9월 8~30일, 2차의 경우 11월 7~21일이다. 대학 간 복수지원 및 입학 지원 횟수 제한없이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14일까지 이어지며 등록 기간은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다. 충원 합격자 발표 및 등록은 12월 28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