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이성동 기자] 대구 북구 산격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허성화, 서태옥)는 11월 19일(수) 관내 독거노인 1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 지원 및 동행 장보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과 거동 불편 등으로 생필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을 모시고 마트를 방문해 장보기부터 계산, 물품 운반까지 전 과정을 함께 했다.
협의체는 이번 활동을 통해 각 가구에 필요한 생필품을 맞춤형으로 파악하여 지원하였고, 장보기 과정에서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생활 불편 및 복지 욕구도 함께 점검했다.
서태옥 민간위원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한 물품 지원이 아니라 어르신들의 마음을 살피고 일상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를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허성화 공동위원장은“어르신들이 직접 필요한 물건을 골라 편안히 장을 볼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마실도 나가고, 장보러도 나가요」사업은 ‘산4나눔 모금 운동’으로 추진되었으며, 산격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취약계층 생활 지원, 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복지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