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장시목 기자] 영주시 영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호, 이윤희)는 지난 5일, 협의체후원금으로 가구당 10만원 상당의 설맞이 행복나눔 꾸러미(햅쌀, 떡국, 김 등)를 만들어 취약계층 15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즐거운 명절! 우리랑 함께해요」의 일환으로,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맞춤형 꾸러미를 준비해 전달하는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꾸러미를 전달받은 손○○(여, 85세) 어르신은 “매년 외로이 명절을 보냈는데 한가득 선물 꾸러미를 들고 찾아와 주셔서 이번 설은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정호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방문과 나눔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영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희 영주2동장은 “명절을 앞두고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를 세심하게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맞춤형 지원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 영주시 도시숲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
엄태현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2월 6일(금) 오후 2시부터 시청 제2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영주시 도시숲등의 조성·관리 심의위원회에 참석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