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장시목 기자]12일(목)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본부장 박범근)는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회장 나명현)와 어르신 복지지원을 위한 영양제 및 건강식품 후원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생명과학 연구기업인 ㈜아이원바이오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아이원바이오는 국내 여러 협력 병원들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및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는 지난해 8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르신과 아동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이번 활동은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및 어르신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내 돌봄 공백을 메우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나명현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 회장은 “협약 이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지구촌 아동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함께 추진해 보겠다.”라고 전했다.
박범근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장은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북지부와 꾸준히 협력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지구촌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활동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협력하여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는 아동권리교육, 세계시민교육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 아동을 위한 나눔 동참에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굿네이버스 경북사업본부(053-214-7120)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진 설명 [ ‘제공=굿네이버스 경북사업사업본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