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장시목 기자]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지부장 고영훈)는 12일(목) 대구지부 대회의실에서 최우수 ESG 경영자상 시상식 및 청렴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신진교 회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지부 고영훈 지부장, 대구지부협의회 박재숙 회장, 김수원 상임부회장, IBK기업은행 김희경 지점장이 참석하였다.
대한민국 최우수 ESG 경영자상은 기업인으로서 갖춰야할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윤리적 지배구조(Governance) 세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과와 기업운영을 하고 있는 대표에게 주는 상으로, ㈜진영케미칼 강석진 대표, ㈜부광 서정우 대표, ㈜호성기업 조성래 대표, ㈜구송건설 이동영 대표, ㈜우창건설 송영수 대표, 한백프라즈마 표경석 대표, ㈜은마테크 금도락 대표, ㈜현도건설 박부용 대표, 대진 진상철 대표가 상을 수여받았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청렴 캠페인은 지역사회 내 투명한 윤리 문화를 확산하고, 공공기관과 기업이 함께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참석자들은 개인의 청렴 실천이 조직의 투명성과 지역사회의 신뢰로 이어진다는 공동의 의지를 다지며 청렴 피켓 등 실천 활동을 펼쳤다.
대구지부 고영훈 지부장은 “우수한 경영 성과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기업인들께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며, “공단 또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을 바탕으로 한 투명 경영을 통해 국민께 신뢰받는 법무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