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0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운세

URL복사

2020년 7월7일∼2020년 7월20일

 

 

재운 왕성의 주기

 

유비가 삼고초려 끝에 제갈량을 만나서 군사를 얻었을 때와 같은 운기. 진취적이고 막힘 없는 흡족하고 평안한 극기. 현재는 대길하나 머지않아 곧 쇠운이 도래함을 잊지 말라. 음양이 균형 잡혀 있으니 애정운, 인간관계 상생하며. 투자이동, 변동 매매, 지금 할 때다. 직장인 인정받고 사업가 재운 왕성의 주기 자금융통 소득증가. 양력 5·6·7·10월생 경거망동하지 마라. 어려움을 이겨내는 것이 현인의 할 처사이다.

 

 

 

강한 운세, 뜻밖의 재난

 

옥은 갈수록 빛을 발한다. 우물은 물을 퍼서 쓸수록 물맛이 좋아진다. 부단한 노력을 한다면 길하겠지만 나태와 게으름은 만사를 꼬이게 만들 것이다. 윗사람을 밀어낼 정도의 강한 운세이나 순탄할 때 뜻밖의 재난이 일어날 수도 있음을 명심하라. 양력 2·3·5월과 겨울생 사업가는 추진력 있게 밀고 나가고 끝맺음을 확실하게 해야 이득 온다. 직장인은 인정받는다. 기타월생 개혁은 삼가고 현재의 위치 고수할 것. 투자 불리.

 

 

 

최대 길 운세

 

제갈공명의 뛰어난 재주는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법. 당신의 능력과 재량은 가히 천하를 감동시킬 지어라. 용기백배하여 적국의 고지를 탈환하듯이 만사승리대통발. 최대길 운세이다. 동서남북 인덕입고 어려운자 서서히 풀리고 호운인지 점점 더 상승세 타겠구나. 목적달성이루고 군자는 놈을 얻고 소인은 재물 얻으며 직장인은 명리 얻는다. 주식, 매매, 이동, 투자 길하고 양력 4·5·6·7·10월생 욕심 버려라.

 

 

 

일거양득

 

한 가지를 시작하나 두 가지의 결실을 보는구나. 목표를 향해 남 이상의 노력을 쌓은 경우에는 실효를 얻어 달성이 가능한 주기. 70%의 길, 30%의 흉의 계시. 매사 전진적인 자세와 재빠른 처리가 길조를 나타낸다. 금전, 애정, 건강, 직업운 모두 양호하고 출세운은 어영부영하다 놓칠까 염려된다. 투자, 이동, 주식, 사업 모두 대길하며 양력 5·6·7·10월생은 겉은 화려하나 실속이 없는 주기이니 매사에 신중하라.

 


 

욕심 버리고 여유 찾아야

 

구름이 달을 에워싼 형국이요 만악의 근원은 욕심에 있다. 욕심 부리지 말고 베풀어야 길하다. 비록 재물은 생기지만 적게 얻고 많이 잃으니, 남는 것이 없구나. 매사가 아직 뜻과 같이 되지 않으니, 때를 기다리며 심신의 여유를 찾을 때 윗사람의 지도나 조언이 필요할 때이구나. 앞장서는 것보다 뒤에서 보좌하고 컨트롤하는 편이 유리하다. 양력 2·3·11·12월생 매사 무난하다 기타월생 만사 신중하라. 사고, 관액조심.

 

 

 

천지 화합 대망 이룸

 

산과들에 씨앗을 뿌리는 형국이요 풍년 들어 백곡을 거두어들이는 운기이다. 한번은 상종하고 한번은 화합하니 일과가 지난 뒤 태평이라. 변동변화개혁은 최고의 주기로서 천지가 화합하고 대망을 이루는 괘이다. 일이 잘 풀릴 때  근면과 겸손을 좌우명으로 삼으라. 노력도 있겠지만 호운을 만난 것을 명심할 때. 양력 2·3·6·11·12월생 직장인,사업가 소득 늘고 양력5·7·8·9·10월생 시비나 손재수 염려.

 

 

 

사전 준비 철저

 

우주가 돌고 돌 듯 운기도 돌고 돈다. 겨울이 가고 화창한 봄날을 맞는가 보구나. 고통과 갈등 번민이 사라지고 희망이 보이니 힘껏 노력하면 그 대가를 받을 수 있겠구나. 마음의 준비와 각오가 필요하다 충분한 계획과 사전검토가 필수조건이니 덤벙대다 후회막급 할 수도 있다. 양력 2·3월과 겨울생은 투자, 시작, 변화는 대길하고 기타월생 사업가 마음비우고 직장인은 인화에 신경 써라.

 

 

 

온유하고 겸손하라

 

영웅호걸이나 사형 수 가리지 않고 받아주며 평등하게 썩혀주는 것이 대지이다. 대지는 진리요 어머니라. 온유하고 겸손하게 행동하라고 가르치고 있다. 윗사람 섬기고 아랫사람에게 포용을 베풀어야한다. 그러면 복을 누리겠지만 이를 역행할 경우 손실을 면치 못할 것이다. 양력 2·3월과 겨울생은 투자, 사업, 주식 대길. 애정은 주변인맥의 도움청하라. 기타월생은 서두르면 실패하고 여유 갖고 순리대로 진행하라.

 

 

 

겸손한 태도 유의

 

천하에 경쟁할 상대가 없으며 앞길이 환히 트여있을 때, 불의 짓이 아니면 하늘이 돕는다. 겸손한 태도로 윗사람 신임 얻고 사랑받도록 하라. 모든 일에 대개는 이루어지겠으나 선과 더불어 모든 일을 행하라. 경연인의 수입은 좋으며 문화계 학계 종사자 귀인 만나고 명리 얻겠구나. 양력 2·3월과 겨울생 매사 적극적이면 승산 있겠고, 4·5·7월 가울생은 시작, 투자 불리하며 속임수나 감언이설 조심하라.

 

 


적극적인 자세로 형통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운세. 마음을 바로하고 덕을  닦으니 복록이 들어온다. 반드시 모든일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도 있겠구나. 하던 일과 새로운 것을 추진해도 좋다.  양력 2·3월과 겨울생 천지가 명랑해져서 앞길이 형통하리라. 투자, 이동, 소득 모두다 대통. 양력 4·7·8·9· 10월생은 고난과 역경이 노력과 능력부족에서 오는 것이 아니니 때를 조금만 기다려라.

 

 


한가지 일에  집중

 

산 넘어 또 산이요 앞으로 날아가려는 의욕은 있으나 그것이 뜻과 같이 되지 않으며 심신만 고달프구나. 그러나 실망하지마라. 차츰 호운을 맞아서 원대한 포부를 이룰 것이다. 갈팡질팡 하지 말고 한 가지 일에 열중할 때다. 양력 4·5·6·7·10월생 절대로 투자나 변동삼가하고 인장, 문서 조심할 시기. 사업가 마음비우고 직장인 기분전환을 위해 주말여행은 어떨까? 기타월생은 어려움이 사라지고 상하가 화목 상생하겠구나. 

 

 


대길한 운세

 

산위에 봉화를 올리는 괘라. 예술 학문이나 종교계, 공직에 종사자에게는 대길한 운세이다. 자기희생과 봉사가 결과적으로는 몇 갑절의 보이지 않는 이익이 되어 나에게 되돌아오겠구나. 여행이나 이동수 생기겠고 변화를 주는 것도 생기를 얻는 방법이다. 양력 2·3월과 겨울생은 어려움 해소되고 매사 순리적으로 전개되나 여름, 가을생은 가급적 은인자중중하고 매사를 신중하게 대처하라. 특히 투자, 확장 삼가고 돌발사고 조심할 때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로운 타입의 역사 여행서 <당일치기 조선여행>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올봄, 핫플레이스 투어에 지쳤다면 조선의 궁궐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리나라 궁은 작고 멋이 없다’, ‘조선 5대 궁궐을 정확하게 모르겠다’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을 위해 지식 가이드 투어 회사 트래블레이블이 ‘당일치기 조선여행’을 출간했다. 여행 전문 출판사 노트앤노트와 함께 만든 이 책에는 2만여명이 검증한 트래블레이블의 서울 역사 투어 14개를 압축해 담았다. 가이드의 안내로 유적지를 둘러본 사람이라면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에 크게 공감할 것이다. 선조들의 이상이 담긴 경복궁부터 ‘가장 아름다운 궁궐’ 창덕궁, 창덕궁과 함께 ‘동궐’이라 불린 창경궁, 잊혀진 황제 고종의 궁인 덕수궁 그리고 조각난 궁궐 경희궁까지, ‘당일치기 조선여행’과 함께라면 우리 역사의 주요 인물을 따라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서울은 지난 600년간 우리 역사의 중심 무대로 자리했다. 이 책은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저자 박시백 화백의 추천사처럼 “풍부한 자료 연구와 현장 답사로 빚어낸 서울 여행 안내서이자 서울 역사 소개서”이기도 하다. 책의 구성 또한 서울의 또 다른 이름, ‘한양’과 ‘경성’ 두 파트로 나뉜다. 한양의 낮을 지나 경성의 밤으로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