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코스메틱”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2021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코스메틱”은 멋짐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존중하며 제품의 질과 서비스, 트렌드 등의 면에서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우수한 업체 및 제품을 소비자 평가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함으로써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하여 실시됩니다.
전국 규모인 본 평가는 포털 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의 ‘리뷰수’ 등을 참고해 8~10월 중 기초 조사를 통해 상위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11~12월 중 후보자 안내 및 접수가 이루어진다.
각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평가 일정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 ▲제품의 질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등 최종평가를 거쳐 상세 부문별 1위 업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업체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이번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코스메틱’ 발표를 통하여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구매할때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의 발표 사실을 참고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진행된다.”면서 “이번 평가를 계기로 화장품 산업 전반에서 현재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매년 우수 업체를 선정해 널리 알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나머지 자세한 평가 일정 및 세부 평가 기준 등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