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URL복사

2022년 3월 8일∼2022년 3월 21일

무리하게 나무에 오르려다 나뭇가지가 부러지는 형상이로다. 과감성은 있으나 실력이 부족하여 실패하기 십상이니 나아가던 걸음의 보폭을 줄이는 마음으로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자신만만하여도 그것이 오류가 될 징조이니 억지로 일을 꾸미지 말라. 투자에 먹구름이 끼었으니 투기성 사업이나 주식투자 삼가고 돈거래 하지 말 것. 
양력 5월, 6월, 7월, 9월, 10월생 계획한 일에 좋은 소식 있겠다. 

 

 

사냥개가 사냥꾼에게 충성을 다하여 만족을 얻는 격으로 윗사람을 위해 충성을 다하면 인정을 받아 개인적인 바람도 이루어지는 운세이다. 직장인 다른 곳에서 유혹이 있겠으나 춘향의 절개 같은 지조를 지키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듯. 아랫사람이나 이성문제로 손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니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다.
양력 2월, 3월, 8월, 11월생 이성간 잘못된 만남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니 사람을 조심하자

 

 

변화, 변동이 야기되는 운세주기이다. 잠깐 보류하며 주위를 관망하고 찬스에 민감하게 대처하자. 집을 지으려면 기초공사가 튼튼해야 하는 것과 같이 개혁을 일으키려면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 할 듯. 사업가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여 나가야 하는데 지금 상황이 뚜렷한 목표 없이 일만 쌓이니 실속이 없구나. 욕심내기 보다는 점진적으로 새롭게 창조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양력 5월, 6월, 7월, 10월생 소망하는 일 80%이상 성취.

 

 

허허실실의 운세. 도처에 손을 벌리는 사람밖에 없으니 다 버리고 머리 깎고 입산 하고픈 심정이다. 가족에게 섭섭한 일 있더라도 오히려 더 잘해야겠다는 자세가 필요하고 성질 부렸다간 자칫 의를 상하는 수가 있겠으니 참고 넘겨라. 
양력 5월, 6월, 7월생 꿈도 좋고 해몽도 좋다. 이성간 애정운은 성실함과 진실함이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포인트이니 처음 보여줬던 인상과 예의를 잃지 말 것

 

 

잔뜩 찌푸린 장맛비를 안고 있는 구름을 쑤셨다가는 폭풍우가 몰아닥칠 것이니 장마가 끝난 후 쨍쨍한 햇빛을 차분히 기다려라. 모든 일은 순리에 맡기고 관망하는 자세로 소화기 장애나 두통 등 건강에 신경 쓰며 심신의 안정을 꾀하는 것이 좋겠다. 사업가 어음이나 수표거래에 있어서 큰 위험이 따르겠으니 주의하고 인감 등의 보관이나 속임수에 각별히 조심 할 것. 
양력 5월, 6월, 7월, 9월, 10월생 행운의 여신이 미소 짓는다. 

 

 

씨를 뿌린 만큼 거둬들이는 농부의 운세와 같은 주기다. 여름에 열심히 일한 개미가 따뜻하게 배부른 겨울을 보내는 것이 당연한 이치듯이 우연이 아닌 노력만큼의 성과가 기다리고 있다. 직장인 초조하고 불안한 감정 사라지고 주변의 신뢰도도 높아지겠으며 새로운 일의 추진도 좋아 직업의 변화를 도모하면 발전적인 결과가 있을 듯. 
양력 2월, 3월, 8월생 달리는 차에 브레이크가 걸리듯이 하는 일이 지연된다.

 

 

한번 먹은 마음을 초지일관하게 밀고 나가면 성공을 움켜쥘 수있다. 정성을 다하여 굳건히 추진하라. 금전운 원하는 만큼 얻게 되니 재물을 너무 추구하지 않는 것이 좋겠으며 직장인 여태까지 짜증스러웠던 일이 점차로 사라지고 인정받아 명예가 상승되겠다. 
양력 3월, 8월, 11월생 사소한 일로 마음이 흔들리니 자신의 책임이 막중함을 염두에 둬야 할 시기로 가산에 해 입을 수 있으니 집안 살림에 주의를 기울이자.

 

 

백전노장이 만 리 길에 오르니 위세가 당당하구나. 굴곡 많고 험했던 행로는 지나가고 순탄한 운세주기가 되겠다. 사업가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지게 되는 기회이니 이것 저것 손대고 싶은 유혹을 조심할 것. 자신의 재능만 믿고 경거망동하면 쌓였던 모든 명망이 한순간에 허무하게 사라지니 주의요망. 
양력 2월, 3월, 8월, 11월생 한마디 말실수에 구설이 따른다.

 

 

풀숲을 헤치며 달리던 맹수가 암벽에 부딪쳤으니 잘 나가다가 삼천포로 빠진 격이다. 사업운은 그리 좋지 않으니 앞날을 고려하여 근검절약하고 투자한 만큼의 보답이나 성과가 없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고군분투 하라.
양력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생 이성간 애정운 새로 찾아온 사랑에 가슴 설렌다.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보도록….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다가는 큰 수익을 놓치기 십상이니 이해득실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말고 계획한 바를 거침없이 밀고 나가는 강인함이 요구되는 시기이다. 주식, 부동산 거래와 금전운이 좋은 운세여서 기회가 생길듯하니 때를 놓치지 말고 이용하도록. 한 치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열정과 노력, 고투를 발휘해 보라.
양력 2월, 3월, 8월, 11월생 재수가 위태위태.

 

 

마음먹은 일을 하나하나 실천에 옮겨보라. 성공의 깃발을 들 수 있겠다. 내일 지구가 무너진다 해도 오늘 사과나무를 심는다는 자세로 하는 일에 성실히 임한다면 유종의 미를…. 물이 잘 흘러가듯 막힘없는 주기이니 이 기회를 내 것으로 만들어라.
양력 2월, 3월, 8월, 11월생 이성간 애정운은 적극적으로 나서기 보단 나비가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꽃처럼 소극적인 자세를 가져라. 옛말에 가까이 갈수록 물러선다고 하지 않았던가.

 

 

소를 끌고 지붕으로 올라가니 무모하고 쓸데없는 일을 벌여 남의 웃음거리가 되기 십상이다. 실이 엉킨 것과 같이 복잡한 문제가 생기고 꺼림칙한 일이 발생하여 명예를 실추시킬 수 있으니 주변의 변화를 잘 인식하여 처신해야겠다. 가정에서도 마음을 못 붙이고 직장에서도 만족하지 못하여 생활의 동요가 많을 듯.
양력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생 인덕 속에 재수향상.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美해경 "볼티모어 사고 화물선, 교량충돌 직전 항구서 엔진 수리"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미해안경비대는 27일 (현지시간) 미국 볼티모어항의 교량 아래에서 동력을 잃고 교각에 충돌한 사고 화물선이 사고 전에 "정기 엔진수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발표했다. 교각이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서 일하다 물속으로 빠진 6명의 인부가운데 2명의 시신이 이날 수습되었다. 나머지 희생자는 이미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해안경비대는 모든 구조 노력이 한계에 이르렀다고 발표했다. 26일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충돌한 선박에 대해 수사하고 있는 수사관들은 27일 선박의 증거물 수집에 나섰다. 희생된 두 남성의 시신들은 이 날 오전 교량의 중간 지점의 7.6m깊이의 물속에서 빨간색 픽업 트럭 안에 탄채로 발견되었다고 메릴랜드주 경찰국의 롤란드 버틀러 경감이 저녁뉴스 시간의 기자회견에서 밝혔다. .새로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는 멕시코 이민 출신으로 볼티모어에 살고 있던 알레한드로 푸엔테스(35)와 과테말라 이민으로 메릴랜드주 던도크에 살던 도를리안 로니알 카스티요 카브레라(26)로 확인되었다. 수색팀의 구조는 일단 끝났지만 앞으로도 음향 탐지기 등을 통해서 무너진 다리 밑 부근에 침몰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다른 희생자들의 차량을 계속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인천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 설치한 유튜버 체포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인천의 4·10 총선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40대 유튜버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논현경찰서는 건조물 침입, 통신비밀보호법위반 혐의로 유튜버 남성 A씨(40대)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경찰은 이 유튜버가 경상남도 양산에 통신 기기로 위장한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범일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유튜버로 활동하는 A씨는 최근 인천 남동구와 계양구 등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인천 장수·서창동, 계산1·2·4동 행정복지센터 등 총 5곳의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불법 카메라 설치 신고를 받고 주변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는 등 수사를 벌여 전날 오후 9시10분께 A씨를 경기도 고양 소재의 주거지에서 검거했다. 앞서 경남 양산시의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신 기기로 위장된 불법 카메라가 먼저 발견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에 대한 긴급 요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양산시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했을 가능성과 추가 공범이 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가성비보다는 가심비 챙기는 삶 되어야
아빠와 딸이 자동차를 번갈아 운전하며 여행을 가고 있는데 기름이 바닥났다는 경고등이 켜지자 아빠와 딸은 주유소를 찾아 기름을 넣어야 한다며 근처 주유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검색 결과 바로 2~3분거리에 주유소가 있는데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주유소에 비해 많이 비쌌고 반면 10~15분 정도 거리에는 휘발류값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주유소가 있었다. 기성세대(꼰대)인 아빠는 당연하다는 듯이 10분, 15분 정도 가는 수고를 감수하고서라도 값이 많이 싼 주유소를 가겠다고 주장했고, MZ세대인 딸은 눈앞에 주유소를 두고 왜 멀리 떨어져 있는 주유소를 가냐며 결국 언쟁을 벌이다 아빠의 주장대로 값이 싼 먼거리의 주유소로 가서 주유를 하게 됐다. 그런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주유 대기를 하는 차는 많았고 오랜 기다림 끝에 겨우 주유를 하게 되었는데 딸이 아빠에게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다. 아빠는 가성비만 알고 가심비는 모르냐?”고 쏘아붙인다. 주유를 마친 아빠와 딸은 마침 식사시간이 되어 근처 식당을 가게 됐다. 메뉴판에 있는 많은 음식들 중에 아빠의 눈에 들어온 것은 메뉴 중 거의 제일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김치찌개, 된장찌개였고, 딸의 눈에 들어온 메뉴는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