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2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운세

URL복사

2020년 1월 7일∼2020년 1월 20일


금전거래 삼갈 것


여러 가지 계획이 이리저리 엉키게 되는 주기로다. 혼자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면 힘은 힘대로 들고 더 꼬이는 법. 스트레스로 몸에 큰 탈이 날 수 있으니 너무 조급한 마음에 당장 무슨 일을 결단 내리려고 하지 말고 마음을 편안히 갖자. 주위사람과 금전거래를 삼갈 것. 형제나 동료로부터 어려운 부탁이나 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니 난처해도 거절하세요. 양력 2/3/6/7/11/12월생은 떠오르는 해처럼 운이 상승한다.





욕심을 버리자


꽃이 지나치게 활짝 피어 시들어버리고 용이 여의주를 잃어 탄식하는 운세 주기다. 앞으로 나가는 것만 알고 뒤로 물러설 줄 몰라 얻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앞뒤를 재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업가는 사업 확장이나 투자는 불운의 불꽃에 부채질하는 격이 되기 쉬우니 욕심을 버리자. 양력 봄/여름생은 뜻하지 않던 곳에서 길이 열린다. 에너지가 넘치는 주기로 정적인 것보다 능동적인 태도를 취하 라.





웃는 얼굴로


뒷산에 산책 나갔다가 금덩이를 얻는 격으로 멀지 않은 곳에 행운이 굴러다닌다. 쉽게 얻은 재물은 쉽게 나가는 법이니 아끼고 저축할 자신이 없으면 좋은 일에 쓰는 것도 좋을 듯. 좋은 일은 반드시 보답 받으니 투자하는 셈치고 기쁘게 도와주라. 양력 4/7/8/9/10월생은 사사건건 의견이 맞지 않고 시기와 질투를 일삼는 사람이 주변에 많다. 웃는 얼굴이 문제해결에 키워드가 되니 친절과 희생정신을 베풀도록.






언행 조심


서서히 뭔가 이루어질 것만 같은 예감에 마음이 들뜨기 시작한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투자한다면 손해 보는 일은 없겠으며, 노력을 담보로 하는 바람이라면 시일은 걸려도 이루어진다. 그러나 건강운이 저하되는 시기이니 주색을 가까이하지 말도록. 양력 4/7월생과 가을생은 세상에 영원한 비밀이란 없는 법. 쓸데없이 전한 말로 오해가 생기니 언행을 조심하자. 노력한 만큼 실속이 부족하고 금전 소모가 여러모로 있겠다.






모험 일절 피하기 


괜스레 한마디 더하다가 잘 돼가던 밥에 초치는 격이다. 상황이 불리하다고 대충 얼버무리거나 거짓으로 둘러대다가는 망신만 당하고 신용은 바닥난다. 군색한 변명을 대드니 상황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현실적인 대안을 내놓는 편이 현명할 듯. 직장인 막중한 책임을 맡으니 모험은 일절 피하고 심신의 안정에 힘쓰라. 건강이 염려된다. 양력 2/3/5/6/11/12월생은 애정운은 세상이 등을 돌려도 내 사랑은 나의 편.






한눈 팔지 말기


무슨 일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는 자기만의 주관이 필요한 시기다. 자기만의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도 좋으니 주변사람들과 지나치게 비교하지 말고 양보할 것과 챙길 것을 확실하게 구분하자. 욕심에 판단이 흐려져 이것저것 재다가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니 잔머리나 술수 부리지 말기. 갑갑한 도시를 떠나 눈과 마음이 편안한 곳을 찾으면 일과 건강에 모두 도움. 양력 1/4/8/9월생은 헛된 사랑에 한눈 팔지 말고 한 사람에게 정착하라.






처음 생각대로


금전운은 그런대로 잘 풀려나가나 마음이 불안하고 갈등이 심화돼 초조하고 조급해지는 운세 주기다. 일의 마무리를 서두르면 시련에 봉착하게 되니 매사 심사숙고할 시기다. 나의 생각을 굽히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따라간다면 실익도 챙기고 이미지도 좋아진다. 양력 4/8/9/10월생은 귀가 얇아져 손해 볼 수 있으니 처음 생각대로 밀고 나가라. 귀찮은 마음에 자리를 피하면 더 큰 손해 있으니 맞서라.






분위기 전환 시도


어리석은 호기심이 신세를 망치니 길을 잃었으면 제자리에 있어라. 마음의 동요가 심한 상태이니 일을 할 때도 두서가 잡히지 않아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힘든 만큼 배울 것도 많으니 승부욕을 갖고 덤벼들면 오히려 즐겁게 매진할 수 있을 듯. 봄/겨울생은 늘 반복되는 현실에 무척 지쳐 있으니 분위기 전환을 시도해 보자. 꺼져가는 불씨를 살리는 심정으로 목표를 향해 돌진한다면 막혔던 일이 뻥 뚫리겠다.






물이 잘 흘러가듯


가치 없는 일로 시간만 보내니 지난 후에 가슴만 태우는 격이다. 사람이 늘 가치 있는 일만 하고 살수는 없는 법. 다만 친절을 베풀고도 이용당한 것 같은 느낌에 고독을 느낀다. 사업가 당분간 일을 벌이지 말고 자중하라. 꿈은 크게 가져야 하지만 지금의 현실은 절망감만 들 뿐이니 생각을 접을 때다. 양력 2/3/5/6/11/12월생은 물이 잘 흘러가듯 막힘 없이 순조로운 주기이니 원하는 바를 빨리 추진하는 게 상책.






개인플레이 삼가


사다리를 계속 올라가면 돌이킬 수 없는 추락의 우려가 있으니 내려올 기회가 있을 때 내려오는 현명한 판단력이 요구된다. 모진 시련이 길었으니 좋은 때를 기대해 봄직 하다. 순리대로 차근차근 일을 풀어 가다보면 때에 맞는 기회들이 차례차례 다가오니 탄탄대로를 걸어갈 일만 남았다. 양력 1/4/7/8/9/10월생 사업가는 남의 말을 무시하고 함부로 일을 벌이면 실패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개인플레이를 삼갈 것.






이성간 좋은 인연


집안일에 무심하니 가정에 불화가 생긴다. 싸움은 오래 끌수록 정신적 스트레스만 쌓이게 되니 치열한 탐색전 접어두고 잠시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겠다. 사업가 눈먼 돈이 뜻하지 않은 불화를 부르니 내 것이 아니었다면 미련을 갖지 말라. 손에 쥐면 임자라고 욕심 부리다가는 후환을 감당하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 허욕을 버릴 것. 양력 2/3/5/6/11/12월생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이성간 좋은 인연을 만난다. 겸손하게 다가가야 성공 가능성이 크다.






카드 사용 자제


꽹과리 차고 나서는 격으로 가슴의 문을 활짝 열고 진취적으로 행동하면 성공이 보장되는 주기다. 처음부터 완성되는 것은 없으니 중도에 단념하지 말고 끝까지 밀고 나가면 시간이 갈수록 발전된다. 명분 없는 만남은 손재수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겠으며 일이나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인연은 복이 돼 돌아온다. 양력 1/4/7월생은 얻는 것은 없고 잃는 것이 많겠으니 몸을 사리고 금전소모가 많겠으니 카드 사용을 자제하자.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尹 대통령, 새 비서실장에 정진석 임명...“모든 부분에 원만한 소통 기대”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대통령비서실장에 국회부의장을 지낸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을 임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송 생중계를 통해 정 의원의 비서실장 내정을 직접 발표했다. 정 내정자는 현직 의원인 만큼 국회의장 결재 등 사퇴 절차를 거쳐 정식 임명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정 내정자의 신문기자, 5선 국회의원, 국회 부의장·사무총장, 청와대 정무수석, 당 비상대책위원장 등 약력을 하나하나 소개하면서 '소통' 역량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사회생활을 기자로 시작해서 한국일보에서 15년간 기자로서 근무했다"며 "주로 정치부에서 국회 출입을 많이 하고 워싱턴 특파원, 논설위원도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2000년에는 16대 국회에 진출해서 5선 국회의원을 했고, 청와대 정무수석을 비롯해 당에서도 비상대책위원장과 공천관리위원장, 국회부의장, 국회 사무총장과 같은 국회직도 했다"고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그래서 정계에도 여야 두루 원만한 관계를 갖고 있다"며 "비서실장으로서 용산 참모진들뿐만 아니라 내각, 여당, 야당 또 언론과 시민사회 모든 부분에 원만한 소통을 함으로써 직무를 아주 잘 수행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조규홍 장관 "'의대증원 원점 재논의·1년 유예' 국민 눈높이 안 맞아"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의료계에서 요구한 사항에 대해 과학적 근거와 와 합리적 논리에 기반한 통일된 대안 제시를 요구했다. 조 장관은 의료계에서 요구하는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 및 1년 유예는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다며 의료개혁을 멈춤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22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의료계를 향해 "시급한 필수의료 확충이 지연되고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원점 재논의와 1년 유예를 주장하기 보다 과학적 근거와 합리적 논리에 기반한 통일된 대안을 제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지난 금요일(19일) 의료현장의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마련하고자 국립대학 총장님들의 건의를 전격적으로 수용하기로 결단했다"며 "의료계도 열린 마음으로 정부의 이러한 노력을 받아들여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붕괴되고 있는 필수의료와 지역의료를 살리기 위해 어렵고 힘들지만 반드시 가야할 길"이라며 "정부는 국민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의료개혁을 멈춤 없이 추진하되 합리적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듣고 적극적으로 수용해갈 것"이라고 했다. 정부는 의료개혁 과제에 대한 사회적

문화

더보기
【책과사람】 서로 협력하거나 함께 타락하거나 〈과학이 권력을 만났을 때〉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과학과 기술이 누구에게 이익이 되고 누구에게 손해가 되는지는 정치적 판단이 수반된다. 생명과학과 AI 등의 규범과 법률을 만드는 일이나, 복지체계 설계나 세금 부과 같은 정책을 만드는 일은 정치의 영역이다. 저자는 과학과 정치의 관계와 권력의 본질에 관해 파고든다. 국가가 과학에 개입한 복잡한 역사 각종 전염병과의 싸움부터 지구 온난화까지 인류가 재앙과 위기에 처할 때마다 과학과 정치는 결탁해왔다. 그러나 지금은 정치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도전이 되기도 하는 과학의 권위 확대로 인해 마찰과 불협화음이 커지고 있다. 세계 각국에서 과학이 새로운 규제 마련 명분의 근거가 되는 만큼, 이제 과학은 모든 의미에서 정치적이다. 오늘날 대부분 문제는 과학적 결정과 정치적 결정을 동시에 요구한다. 반면, 과학과 기술의 새로운 분야가 생겼을 때 우리 사회가 이를 장려할지 억제할지, 예산을 편성할지 삭감할지, 관련 법률을 제정해 규제할지 유예할지 등 정치에서 결정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 책은 국가가 과학에 개입한 복잡한 역사를 설명하면서 국가가 과학을 군사력이나 경제적 번영의 수단으로 이용한 방식, 과학의 위험에 대한 우려가 커지게 된 과정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