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종합 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는 삼성닷컴에 신규 개발한 분할결제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삼성닷컴은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모바일, PC·주변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공식 홈페이지다. KG모빌리언스는 신규 개발한 분할결제서비스를 지난 16일 삼성닷컴에 첫 도입했다.
분할결제서비스는 하나의 주문 건에 대해 다수의 결제를 제공해 여러명이 원하는 금액만큼 분할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전제품이나 여행상품 등 고가의 상품을 구매 시 다수의 구매자가 결제 URL을 통해 동시에 분할결제를 할 수 있다. 최종 결제 금액이 부족할 경우에도 주문자가 잔액을 추가해 결제할 수 있으며, 카드 할부, 분할 정산, 복합 과세 등 결제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KG모빌리언스의 분할결제서비스는 별도의 가입 없이도 주문자가 생성한 URL을 통해 한 주문을 다수의 사람이 나눠 결제하거나, 본인의 복수 카드로 여러 번 결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분할결제서비스는 신혼 가전제품, 결혼 선물, 이사 선물, 입학·졸업 선물 등 고가의 제품을 선물할 경우 친구, 가족, 지인이 부담 없이 함께 결제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라며 "이번 삼성전자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새로운 결제 방식을 경험하고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