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장시목 기자] 9월 4일(수)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과 「대구창업보육협의회」가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에서 대구권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R&D 실무교육”을 연합 개최하였다.
㈜정평 민용기 대표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R&D 지원사업의 이해, R&D 사업계획서 분석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합은 R&D 교육을 통해 R&D 활용 지식이나 적합 모델에 대해 정보가 취약한 중소기업의 접근용이성과 경쟁력을 제고하고, R&D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이나 대응 노하우가 부족한 첫걸음 기업 및 탈락 기업 등의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달구별(STAR)-BRIDGE 사업단」은 「중소벤처기업부-특화역량 BI 육성지원사업(지역거점형)」에 대구지역 거점으로 선정되어 구성되었으며, 대구 지역 5개 BI(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 대구드림파크, 대구공업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수성대학교)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사업을 진행한다.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과 대구권 12개 BI센터가 소속되어 있는 「대구창업보육협의회」는 “앞으로도 협업하여 지역 BI를 중심으로 대구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BI의 위상을 높이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