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장시목 기자]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과 「대구창업보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하여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 HIGH-HI(하이하이) 성과공유회를 27일 개최하였다.
해당 행사는 총 3부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대구 지역 창업보육센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창업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 지역 창업보육센터의 2024년 성과를 돌아보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로는 대구 지역 창업 유관 부처(대구시 창업벤처과, 남구청 경제일자리과 등), 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11개 사), 대구 지역 창업 유관기관((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대구경북센터, KATRI시험연구원 대구지원, 달서구 청년센터 등), 대구 지역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대구창업보육협의회 및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 소속 창업보육센터장 및 매니저) 등이 있으며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미래 대구 지역 창업 유관기관 간 협업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행사는 대구창업보육협의회 회장 계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김대건 센터장이 개회사로 문을 열었으며, 1부에서 트래블코드 이동진 대표의 “없던 시장을 여는 뾰족한 기획의 힘” 특강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의 2024년 성과와 2025년 계획을 발표하고,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대구경북센터와 KATRI시험연구원 대구지원에서 “인증·시험 실무 멘토링/컨설팅” 성과 보고를 진행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대구창업보육협의회 성과 보고, 우수기업 시상, 공로패 전달, 우수기업 사례 발표가 차례대로 진행되었다.
「달구별(STAR)-BRIDGE 사업단」과 「대구창업보육협의회」는 이번 성과공유회로 대구 지역 창업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성과라고 평가하며 바쁜 업무에도 대구 지역 창업생태계를 위하여 자리를 빛내준 모든 참석자와 부득이하게도 자리하지 못하였지만 많은 도움을 준 창업 유관기관 담당자에게 감사함을 표하였다.
또한, 하이하이 성과공유회를 매년 개최하여 단순 일회성 행사가 아닌 대구창업생태계를 대표하는 행사가 되게끔 하겠으며, 창업보육센터가 대구지역 창업 인프라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