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피알뉴스와이어 코리아(PR Newswire Korea, 대표 민재기)가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 ‘씨전 소셜 리스닝’ (Cision Social Listening, CSL)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씨전 소셜 리스닝’은 전세계 소비자들의 목소리와 대화를 AI기반으로 추적, 검색,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소셜미디어 상의 대화를 지속으로 추적하고 분석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소셜미디어 사용자와 이해관계자의 생각, 이야기를 파악하고,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 경쟁사 및 업계의 변화를 파악하여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평가하여 최상의 브랜드 정책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알뉴스와이어 코리아 민재기 대표는 “최근 코로나 이후 전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 되고 소셜미디어 데이터가 증가함에 따라 더 이상 AI기술의 도움 없이 추적, 분석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에서 씨전 소셜 리스닝은 기업과 기관들의 PR, 마케팅, 디지털미디어 전략 수립과 수행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씨전 소셜 리스닝’은 금년 피알 뉴스와이어 모회사 '씨전'에 인수된 디지털 컨슈머 인사이트 부문 글로벌 선두기업인 브랜드워치(Brandwatch)의 데이터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현재 '씨전'은 전세계 190개 국가, 90개 이상 언어의 뉴스, 블로그 등의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인 ‘NGC3 (Next Generation Cision Comms Cloud)’을 통해 광범위해진 온라인 미디어 환경에서 브랜드의 평판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심층적인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씨전 소셜 리스닝’은 글로벌 시장 1위인 미디어 모니터링 솔루션인 NGC3에 포함되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