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람들

【운세】 재미로 보는 ‘天通地氣’

URL복사

2023년 11월 7일~2023년 11월 20일

깊은 산에 들어가 물고기를 잡으려니 잡아지겠는가. 출행하여 새것을 찾으면 소득 없고 송사를 벌리면 불리하다. 다투는 것은 곧 손재이니 인간관계의 화합을 중요시 할 것. 사업가 금전융통 기대하기 어려우니 큰 지출 보류하고 애정운은 나에게 정성 쏟는 사려 깊은 사람생길 수 있으니 포용력을 최대한 발휘하자. 투자, 변화, 개혁 삼가고 시작과 매매도 다음주기로 미루자. 
양력 5월, 9월, 10월생, 여름생 주어진 환경에 적응 잘하니 일사천리.

 

 

머리만 있고 꼬리가 없는 용두사미 격이라 일을 벌이면 실패한다. 재물에 손재수 있으니 다른 일은 시도하지 말고 하던 일을 잘 지키는 것이 낫다. 잘해야 본전이니 한 걸음씩 전진하는 것이 물심양면의 기쁨을 가져온다.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온다고 하지 않았던가! 이 주기만 지나면 운수대통이니 참고 인내하자.
양력 6월, 7월, 8월, 9월, 10월생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이루겠고 기타월생 가정, 직장, 이성간 갈등생기니 복잡한 마음 뒤로하고 여행이나 떠나보면 어떨 런지?

 

 

오얏나무 아래서 갓끈고치는 격이니 사람들로 인해 심신이 피곤하겠으며 자기중심으로      일을 추진하지 말고 기회를 기하여 행동함이 좋겠다. 역마가 동하니 소득 없이 공연히 분주하기만 하나 근심 중에 기쁨도 찾아드니 희망을 가져라.
양력 5월, 6월, 8월, 9월, 10월생 새로운 돌파구가 마련되는 기회오니 선후배의 도움 기대해 보자. 재운, 명예, 사업 모두 형통운이다. 기타월생 숯불을 안고 시원해지기를 바라는 것처럼 행동에 모순이 많으니 시비구설 주의.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듯이 바쁘기는 하나 실속이 없다.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이 갑자기 공회전하고 정체되는 시기로 조급하면 할수록 상황은 더 악화되므로 주위상사나 전문가와 상담하여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자신만 옳다고 주장하면 모두 떠나고 혼자 남으니 고집 버리고 귀를 열어놓도록. 단, 감언이설 주의. 투자, 시작, 이동은 보류하고 양력 여름생과 9월, 10월생 진퇴양난에서 벗어나 호운주기 맞으니 머뭇거리지 말고 과감하게 나아가길.

 

 

손익을 계산하지 않는 따뜻한 태도가 주변의 지지를 얻는다. 사소한 일에 신경 쓰지 말고 부드럽고 온화한 미소로 모든 사람을 대하도록 할 것. 부귀공명이 절정에 달하니 우러러보지 않는 사람이 없으나 분수에 맞지 않게 욕심내면 하는 일이 끝내 허망하게 될 듯. 유통, 운송업 사업가 최대길 주기로 모든 결론이나 결과는 이 주기에 끝맺는 것이 좋다. 매매, 시작, 거래, 투자운도 좋으니 미루지 말고 추진하라.
양력 1월, 2월, 3월, 11월, 12월생 건강 특히, 기관지 성인병 조심해야겠다.

 

 

아무리 퍼내도 바닥이 드러나지 않는 우물을 발견할 운세주기로 우연한 행운이 아니라 여태껏 성실하게 노력한 결과 나타난다. 힘겹게 추진한 목표도 드디어 달성되니 본인도 기쁘고 가족들도 자랑스러워 할 듯. 칼자루를 당분간 당신이 쥐게 되니 이 기회에 인심도 베풀고 사람도 내 사람으로 만들 것.
양력 2월, 3월생과 겨울생 금전운은 좋지 않으니 무리하게 투자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증권보다는 저축으로 시선을 돌려라. 이성간 애정은 잦은 싸움으로 갈등 생긴다.

 

 

강한 정신력만이 성공의 축배를 들게 해 준다. 포기하지 말 것. 가능성이 없다고 포기하면 후회할 일 생긴다. 장기적인 시야와 사고방식을 갖고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지 마라. 사업가 경제적인 면 융통되고 계약 성사는 구두가 아닌 문서로 할 것을 명심하면 큰 소득 늘겠다. 직장인 실적 인정받겠으며 문화, 예술, 교육계 종사자 명리쌍전운이다.
양력 2월, 3월, 4월생, 겨울생 호흡기질환 주의하고 기타월생 이동, 변화주면 좋을 듯.

 

 

용도 타고 범도 타니 변화가 많은 주기로다. 재산과 복이 동시에 들어오는 격으로 식구도 늘고 재산도 모은다. 시작도 잘하고 마무리도 잘하여 자신이 맡은 일 책임지고 끝까지 완수하니 주위의 칭송이 자자할 듯. 새 직업선택은 주위사람의 주선으로 귀인만나고 관직, 공직, 요식업자 대길하겠다.
양력 3월생과 겨울생 눈에 보이는 것에만 집착하다가는 중요한 것을 놓쳐 후회하게 될 수 있으니 멀리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꽃과 나무가 만발하고 열매를 맺으니 만사 순탄. 단, 시비에 끼어들지 말고 함구하라. 말 한마디로 천 냥 빚도 갚는 것. 겸손한 태도가 행운 불러오니 말은 신중을 기하여 하고 소비욕구 강하더라도 훗날 생각하여 낭비 말고 침묵 지킬 때이다. 새 친구 사귀지 말고 옛 친구 버리지 말랬다. 우정, 사랑, 부부관계 아름답고 미혼자 실속 있는 혼담오가니 기회 잡아라.
양력 2월, 11월, 12월생 직장인 시기하는 이가 가까이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자.

 

 

한 치는 보고 두 치는 못 보는구나. 갈 길이 아니면 가지를 말고 매사 냉정한 판단이 필요한 주기로 나무도 자주 옮겨 심으면 자라지 못하는 법이니 한 가지 일에 전력하자.
주위사람과 협력하면 많은 도움 받겠으며 공과 사를 분명히 가려내는 혜안이 절대 필요하다. 가정화목, 직장내부의 인화에 힘쓸 시기로 서로 미워하고 원망스러운 주기이니 이때 한번 군자가 돼 보자.
여름생과 양력 9월, 10월생 싱그러운 소개팅 받으니 기분이 만점.

 

 

어두운 터널은 이제 끝나고 길게 뻗은 고속도로와 같다. 때와 운이 함께 오니 하고싶은것 무엇을 해도 모두 잘 된다. 약간 무리해서라도 투자하면 많은 이익을 낼 수 있겠으며 가까운 사람과 좀 더 친분을 두텁게 하면 의외로 재물을 얻게 된다. 사업가 소득 늘고 공직, 직장인 영전이나 명리 얻고 교육계, 투자, 취직, 시험 모두 대길하다.
양력 2월, 3월, 4월, 11월, 12월생 급성질환에 주의를 요하고 외출 시 차 조심할 것.

 

 

처음에는 순조로워도 뒤에는 막힘이 많으니 모든 일을 신중히 할 것. 시장에서 사슴을 구하는 격이니 뜻한 바를 얻기 어렵다. 새로운 것만 좇아 따르면 반드시 해가 있으니  자중해야 한다. 이성문제가 가족에게 알려져 일대소란을 일으킬 수 있는 주기로 사적인 면을 정리하고 겸허한 태도를 갖는 것이 안전하다. 주위에 배신자, 도둑이 도사리고 있으니 남의 말 함부로 믿지 말고 음주운전시 사고 주의. 대장골절, 신경계통 건강 조심하자.
양력 9월, 10월과 여름생 상승운이며 모든 일이 순조롭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유류분 제도' 헌재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위헌' 판결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고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법적 상속인들의 최소 상속금액을 보장하는 유류분 제도가 헌법재판소에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위헌 판결을 받았다. 이 외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부모와 자녀)의 법정상속분을 규정한 부분도 상속의 상실 사유를 규정하지 않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헌법재판소는 25일 오후 2시 유류분 제도에 대한 위헌법률심판 및 헌법소원에서 일부 위헌 및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유류분 제도는 법이 정한 최소 상속금액으로, 특정인이 상속분을 독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 1977년 도입됐다. 현행 민법에 따르면 망인의 자녀와 배우자는 각각 법정상속분의 2분의 1, 부모와 형제자매는 3분의 1씩 보장받는다. 가령 부모가 두 자녀에게 총 2억원의 유산을 남겼을 경우 각각의 법정상속분은 1억원이며, 유류분 제도에 따라 법정상속분의 절반인 5000만원을 최소 금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헌재는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형제자매에게 법정상속분의 3분의 1을 보장한 민법 1112조 제4호가 위헌이라고 판단했다. 재판관들은 "피상속인의 형제자매는 상속재산 형성에 대한 기여나 상속재산에 대한 기대 등이 거의 인정되지 않음에도 불구하

정치

더보기
영수 회담 의제 조율 난항...주중 성사 불투명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간 영수회담이 의제 선정부터 난항을 겪고 있다. 양측은 25일 2차 실무협상을 벌였으나 접점을 찾지 못하고 '빈 손' 종료됐다. 대통령실 홍철호 정무수석과 더불어민주당 천준호 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회담 일정과 의제 등을 논의하는 실무 회동을 가졌으나 별다른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천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2차 실무협상 직후 국회 본청에서 브리핑을 갖고 "사전에 조율해 성과있는 회담이 되도록 의제에 대한 검토 의견을 (대통령실이) 제시하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 준비회동이었다"고 밝혔다. 천 비서실장은 "오늘 2차 준비회동은 약 40여 분간 진행됐다"며 "민주당이 제시한 의제에 대해 대통령실의 검토 결과를 논의하기 위한 그런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이 있는 회담이 될 수 있도록 대통령실의 노력을 당부드린다"며 "대통령실 입장에 대해서는 당 지도부와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1차 실무협상에서 '민생회복지원금', '채상병 특검법' 등 영수회담 의제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실이 이날 2차 협상에 민주당 제안에 대

경제

더보기
[마감시황] 코스피, 외인·기관 동반 매도에 '털썩'…2620선 후퇴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대통령실은 25일 올해 1분기 한국의 경제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3.4%를 기록했다며 이는 4년 6개월 만의 가장 높은 성장이라고 강조했다. 물가 역시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영수 회담을 앞두고 민주당이 '전 국민 25만원 민생 회복 지원금'을 통한 경기 부양을 주장하자 대통령실 차원에서 이미 우리 경기는 회복세라는 내용의 브리핑을 진행한 것이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1층 브리핑룸에서 브리핑을 열고 올해 1분기 경제적 성과를 강조했다. 성 실장은 "(1분기 성장은) 양적인 면에서도 서프라이즈지만 내용 면에서도 민간 주도의 역동적인 성장 경로로 복귀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재정에 의존한 성장이 아닌 민간이 활력을 찾은 덕분에 나온 성과에 주목해야 한다면서다. 그는 "경제 성장 절반 정도는 수출과 대외 부분를 통해서 절반은 내수부분을 통해서 이뤄진 상당히 균형 잡힌 회복세로 평가할 수 있다"며 "특히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 민생경제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성 실장은 올해 경제 성장률 예

사회

더보기
'유류분 제도' 헌재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위헌' 판결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고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법적 상속인들의 최소 상속금액을 보장하는 유류분 제도가 헌법재판소에서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위헌 판결을 받았다. 이 외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부모와 자녀)의 법정상속분을 규정한 부분도 상속의 상실 사유를 규정하지 않아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헌법재판소는 25일 오후 2시 유류분 제도에 대한 위헌법률심판 및 헌법소원에서 일부 위헌 및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렸다. 유류분 제도는 법이 정한 최소 상속금액으로, 특정인이 상속분을 독차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지난 1977년 도입됐다. 현행 민법에 따르면 망인의 자녀와 배우자는 각각 법정상속분의 2분의 1, 부모와 형제자매는 3분의 1씩 보장받는다. 가령 부모가 두 자녀에게 총 2억원의 유산을 남겼을 경우 각각의 법정상속분은 1억원이며, 유류분 제도에 따라 법정상속분의 절반인 5000만원을 최소 금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헌재는 재판관 전원 일치 의견으로 형제자매에게 법정상속분의 3분의 1을 보장한 민법 1112조 제4호가 위헌이라고 판단했다. 재판관들은 "피상속인의 형제자매는 상속재산 형성에 대한 기여나 상속재산에 대한 기대 등이 거의 인정되지 않음에도 불구하

문화

더보기
한 산림과학자의 집념과 끈기가 밝혀낸 아픈 역사의 민낯 <전나무 노거수는 일제의 신목이다>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우리 땅에 있는 전나무 노거수(老巨樹)들의 대부분이 일제에 의해 심어졌다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북랩은 국립산림과학원 출신의 산림과학자가 전국 곳곳에 있는 전나무 노거수들이 일제의 잔재임을 고찰한 ‘전나무 노거수는 일제의 신목이다’를 펴냈다. 우리나라 남부지방의 환경은 전나무가 자생할 만한 생육조건과는 거리가 멀다. 1980년부터 약 40여 년간 산림과학을 연구하고 강의해온 저자는 우리 남부지방 곳곳의 사찰에 전나무 노거수들이 있는 것을 보고 호기심이 일었다. 이에 대한불교 조계종 24개 교구 본사와 조선 왕릉, 대관령 산신당, 이순신 장군의 사당인 통영 충렬사, 권율 장군의 묘소 및 각지의 공공시설을 답사하며 조사했다. 전나무가 가슴높이 직경 60~100cm 정도로 자라는 데는 80년에서 100년 이상이 걸린다. 저자가 답사한 각지의 전나무들 대다수의 크기가 이 가슴높이 직경에 해당했다. 즉, 이 전나무들이 사람에 의해 심어진 것이라면 1800년대 말에서 1900년대 중반까지 일제가 심었다는 추론이 가능하다. 그중에서도 가슴높이 직경 60~69cm급의 나무가 월등히 많은 것으로 보아 일제강점기 중의 특정 시기에 집중적으로 전나무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