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문균 기자]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3일 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BUSAN’을 통해 K-POP 스타 이채연과 SF9 찬희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웹드라마 ‘외부인 연애금지법’을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공사는 유려한 춤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아이즈원 출신 이채연과 연기돌로 인정받아온 SF9 찬희와 함께 드라마타이즈 광고를 제작하였다. 이들은 부산의 대표 관광지이자 랜드마크인 △영화의전당 △이기대전망대 △송도스카이파크 △광안리 일대를 배경으로 외부인 연애가 금지된 부산에 몰래 잠입해 형사들에게 쫓기는 엉뚱발랄한 커플 연기를 선보였다.
지난 9일 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예고편 영상으로 이미 국내외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끌며 풀버전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13일 공개된 풀버전 웹드라마가 공개된 후 채연과 찬희가 보여준 야경 속 춤 장면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B급 감성과 로맨스 감성을 잘 살린 연출과 두 배우의 합, 부산 관광지의 매력까지 더해져 좋았다며 다음편도 기대한다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공사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잠재여행객들에게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웹드라마 영상을 활용한 유튜브 퀴즈 이벤트로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영상 속에서 찬희와 채연이 러블리한 커플댄스를 선보인 부산 여행지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 참여자에게는 에어팟 프로(1명), 모바일 5만원 상품권(10명), 케이크 쿠폰(30명), 커피쿠폰(1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하고, 해외 참여자에게는 30$ 상당의 기프트 카드(30명)를 제공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부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사 관계자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버스킹 라이브가 더해진 랜선여행 영상, 스우파 크루들이 함께한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관광도시 부산을 보여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기획 영상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