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이 2022 대입 정시모집을 준비하는 울산지역 수험생들을 위해 ‘2022 대입 정시 상담주간’을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울산진학정보센터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많은 인원이 동시에 몰리지 않도록 상담 부스를 소규모로 진행하되, 상담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최대한 수용하고자 운영 기간과 부스는 늘려 운영한다.
1:1 개인별 맞춤형 대면상담은 평일에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1일 3회에 걸쳐 8개 부스를 운영한다. 상담교사는 오랜 상담 경험을 가진 울산진학지원단 선생님들로 구성된다. 상담 신청은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하는데, 상담일 3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상담에는 2022 대입 정시모집 수험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정시모집 대입설명회는 12월 17일 저녁 6시에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유튜브 울산광역시교육청 채널과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의 ‘진학특강영상’ 메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울산진학정보센터 관계자는“2022 대입 정시모집은 국어와 수학 선택과목 도입 등 수능의 급격한 변화, 응시자 수 증가 등으로 예년의 입시 결과 해석에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번 상담과 대입설명회가 2022 대입 정시를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니,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신청을 바라며, 대입설명회도 많이 시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