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화성=양용기 기자] 화성동화초등학교(교장 윤미옥)는 지난 9월 29일 학생 및 가족 2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가족과 함께 하는 추억의 가을 운동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동화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유전숙)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학부모회에서 준비한 사랑가득팝콘 나누기를 시작으로 온 가족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가족 몸 풀기, 화합의 응원전, 마음모아 훌쩍 넘기, 으라차 마음 모아 달리기, 큰 공 굴려 반환점 돌기, 가족과 함께 가위, 바위, 보 등의 다양한 게임을 통해 함께 웃고, 즐기고, 땀 흘리며 많은 추억을 쌓는 좋은 장이 되었다.
가족운동회에 참가한 3학년 여학생은 “가족이 총출동해서 함께 하는 신나는 놀이였어요. 아침에 주신 사랑가득 팝콘도 맛있었고, 가족과 함께 한 빨강팀, 파랑팀 게임도 재미있었어요. 주말에도 출근하시는 아빠가 시간을 내서 함께 와서 더 좋았어요. 아빠 사랑해요.”라며 내년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화초등학교는 교사,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학부모 참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가족 행사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소 서로 소홀했던 가족들이 모여 가족애를 나눌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더욱 건강한 가정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