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한국교육진흥협회)
[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리상담으로, 심리상담사는 유망한 직종으로 분류가 되고 있다. 타인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사람인 만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성을 확보하여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한교진에서 제공 중인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배워 향후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부부심리상담사 과정은 경우 부부에 대한 이해, 부부관계의 이해,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 다양한 기법을 활동한 사례 경험 및 현대 사회에서 많이 발생하는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 법원사례를 다루기 위한 상담의 이해 및 기술 등에 대한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놀이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 뿐만 아니라 부부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