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프리미엄 회원제 쇼핑몰 특가닷컴이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를 제공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가닷컴은 생활, 가전, 식품부터 여행사 패키지, 건강식품, 영양제, 신선식품, 생활 물품 등 다양한 상품을 365일 특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기업에서 복지몰로 많이 이용하는 곳이다.
다른 일반 택배는 위치나 반송 등에 대한 부분을 전화로 일일이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특가닷컴은 이 부분을 줄였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해 나갈 수 있다.
배송조회까지 일일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알아볼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해결된다. 제공하는 무료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는 현재 카카오톡 채널에서 더 빠르고 편리하고 정확하게 택배 위치나 담당 기사의 연락처, 위치 등을 찾을 수가 있다.
특가닷컴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에는 국내 메이저급의 택배회사들이 다 가입되어 있으며, 로젠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천일택배, 한의사랑택배, 대한통운, CU편의점택배, GSPostbox 택배까지 구성이 되어 있어 쉽게 택배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서 특가닷컴에서 운영하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는 택배 배송조회뿐만 아니라 민원 제기나 불편한 내용을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기다리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줄인 내용으로 언제 어디서든 카카오톡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특가닷컴' 조보림 대표는 "연말이나 설 연휴 기간 집중적으로 몰리는 택배 물량 때문에 고충을 겪는 고객님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어디서든 택배 배송조회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특가닷컴은 공급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다. 해서 비용이나 시간을 절감할 수 있으며 중간 유통과정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물건을 사고파는 것에도 판매 수수료가 없기에 더욱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 할 수 있다.
과거에는 기업들의 복지 지원 시스템으로 알려졌으며 많은 기업에서 편의성을 느끼고, 계약을 통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보편적으로 폐쇄몰 복지몰로 불리는 공간을 회원제 쇼핑몰로 서비스한 것이 특가닷컴이고 볼 수 있다.
기업과 직원들의 사기를 충전뿐만 아니라 접근이 힘들었던 폐쇄몰을 회원제로 전향하여 일반 소비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