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세계화로 인해 갈수록 영어구사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현재, 초중고등 학생들은 NEAT시험 대비를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한 토익, 토플, 오픽 그리고 직장인들은 승진을 위한 영어능력평가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다. 이렇게 중요한 영어회화 능력을 빠른 시간에 향상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필리핀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화상영어란 온라인상의 화상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부담 없이 원어민 교사와 일대일로 대화를 하며 진행되는 수업방식으로 초보단계 수준의 수강생이라도 어렵지 않게 회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강료 또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비용대비 가장 효과적인 영어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화상영어 업체인 마루화상영어는 초등학교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및 다수의 영어회화학원에 영어회화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익의 1%를 불우한 청소년을 위해 기부하고 있는 업체이다.
마루화상영어의 화상영어 수업은 듣거나 말하기만 할 수 있는 여타 전화영어와 스카이프영어 수업과는 다르게 화상, 이미지, 줄긋기와 체크표시, 채팅이 모두 가능한 화상전용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마루화상영어의 관계자는 “영어회화실력이 빨리 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듣기훈련이 얼마나 되어있는가”라고 전하며 말하기를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듣기가 우선적으로 연습되어야 영어공부가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고 전했다. 듣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마루화상영어에서는 초등학생 및 기초단계의 회원들을 위한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도서관 안에는 약 400여권의 책을 미국 원어민 선생님의 목소리로 들으며 언제든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영어공부를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
또한 마루화상영어는 회원이 직접 영작을 하고 원어민 교사가 읽고 문장교정을 해주는 페이지를 통해 영작 학습 역시 자기주도형 학습으로 진행을 하고 있어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마루화상영어는 자동화 예약시스템을 제공하여 수강생 본인이 직접 수업 예약 및 취소, 지난 수업 확인 및 선생님의 코멘트 확인이 가능하며, 2013년을 맞이하여 2개월 수강신청 시 첫 달 수강료를 50%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