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필리핀 어학연수라고 하면 초창기에는 개인적으로 과외 선생님을 구해서, 혹은 필리핀 홈스테이에서 지내며 알음알음 진행되었다. 물론 현재도 이러한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현재는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어학원 형식으로 업그레이드됐으며, 캠퍼스 내 기숙사에서 지내며 하루 평균 8시간의 수업을 받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오늘날의 필리핀어학연수의 기초형태를 한국인이 선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초기 50명~100여 정도에 이르는 정원이 모두 한국인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정원 300명~500명인 필리핀어학원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로 그 규모가 커졌다. 한국인의 비율보다 타국가 학생의 비율이 높은 곳도 흔하다. 숙식이 제공되는 상황에서 통학에 걸리는 시간도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등이 세계 각지의 어학연수생에게 매력적인 어학연수지가 된 것이다.
일반 영어 과정 이외에도 오픽, 토익, IELTS, 토스, 토플 등 시험대비 과정, 승무원연수과정, 가족연수, 주니어연수, 필리핀영어캠프, 공무원연수 등 필리핀어학연수를 하는 이유도 각양각색이다. 필리핀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준비와 상담이 필요한 이유이다.
프로모유학은 올해 24년째를 맞는 전문유학법인기업으로써 강남, 종로, 인천, 창원, 청주 등 전국 7곳의 직영 필리핀전문유학원을 운영 중으로 온라인 카페를 기반으로 한 영세 유학원과는 그 서비스의 규모가 다르다. 단순히 국내에서 필리핀어학원 등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필리핀 현지에서도 현지유학원 운영으로 어학연수 중에도 편의를 돕고 혹시 모를 불상사에도 실시간 현지 대처가 가능하다.
프로모유학은 홈페이지를 통해 필리핀어학연수 설명회를 신청한 사람에게 필리핀어학연수 비용 최대 할인, 가장 저렴한 필리핀어학연수비용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필리핀어학연수비용 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무이자할부도 된다.
추천 필리핀어학원으로는 바기오지역의 파인스어학원, 헬프어학원, 토크어학원, JIC어학원, 웨일즈어학원, BECI어학원 등 필리핀 전 지역 어학원 상담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전국 7곳의 프로모유학 사무실 직접 방문, 카카오톡, 온라인을 통해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프로모유학 홈페이지에서 1월 7일 진행되는 설명회 신청 및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