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히든기업

【2023 히든기업특집(2)-②㈜반려동물】 국내 최초 반려동물 에듀케어 시스템 구축

URL복사

단순 돌봄 아닌 반려동물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펫 유치원 전문가 양성 통해 반려견 케어 패러다임 바꿀 것
반려동물 캠핑, 동반주택, 평생교육원 등 전국단위 행사 개최
반려견 홈트레이닝 키트와 케어 아이템 개발
온라인 아닌 오프라인 주력…전국 50개 가맹점 목표

 

[시사뉴스 박성태 대기자] <시사뉴스>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한 히든기업, 강소기업을 찾아 그들의 생존과 미래, 실천전략 등에 대해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총 130여개의 히든기업을 소개한 바 있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본지는 異種기업간의 정보교류, 국내외 투자유치방안, 국책과제와 지자체사업수주, 신기술 인증, IPO 추진, 홍보 마케팅전략 수립 등 경영 및 홍보 마케팅 전략 총괄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의 대외 경쟁력과 미래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본지 부설 ‘히든기업경영전략연구소’를 지난 2월1일 공식 설립했다. 연구소 기업들을 지난 2월에 이어 7월 2차례에 걸쳐 특집으로 소개한다.<편집자 주>

 

 

기업 소개를 하면

 

대한민국 전체 가구중 30%에 이르는 600만이 넘는 가구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현재 반려동물을 기르지 않는 가구 중 향후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길 희망하는 가구수도 상당한 것으로 조사되어 반려인들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이렇게 반려가구가 늘어나고 있음에도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와 관련된 기관과 시설은 턱없이 부족하다. 


‘털로덮인친구들’의 김지연 대표 또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믿고 맡길 수 있는 시설에 대한 갈증이 더욱 커져 ㈜반려동물을 창업하게 됐다. 


㈜반려동물은 한마디로 교육을 통해 펫 사업을 펼치고 있는 펫 에듀 케어 전문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에듀케어 시스템을 구축해 반려동물을 위한 돌봄과 교육을 함께 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반려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법인명은 ㈜반려동물이지만 브랜드는 ‘털로덮인친구들’이다. 그래서 ㈜반려동물 보다는 ‘털로덮인친구들’이 소비자들에게는 훨씬 많이 알려져 있다. 


㈜반려동물은 200여개의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창업과 운영 노하우로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동물 가족들에게까지 세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돌봄 서비스와 반려동물의 습관과 건강 상태에 맞춘 차별화 된 공간과 운영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단순한 돌봄에 그치지 않고 반려견이 꼭 알아야 하고 대부분의 행동문제 수정에 선행되는 기초교육인 에듀케어, 도그 피티니스, 둔감화 훈련 등을 포함한 사회화 프로그램 그리고 보호자 동반 수업 등을 진행하는 반려동물 교육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주요 실적은

 

오랜시간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걸어왔던 노하우를 담아 지난 2018년 10월 경기도 수원광교에 ‘털로덮인친구들’ 본점을 개원했다. 


이후 ▲동탄호수공원점 2022년 4월 개점 ▲인천 청라점 2022년 4월 개점 ▲목동펫파크점 2022년 10월 개점 ▲서동탄점 2023년 1월 개점 ▲대구 성서점2023년 9월 오픈 확정 ▲파주 포춘테일점 2023년 1월 개점 ▲일산 고양점 2023년 4월 개점 ▲수원 매교점 2023년 9월 오픈 확정 ▲목동점 2023년 10월 오픈 예정 ▲대구 수성점 2023년 12월 오픈 예정으로 있다. 


이렇게 11개 지점이 문을 열거나 열 예정으로 (주) 반려동물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믿고 맡길 수 있고 교육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반려동물 유치원, 보호자의 부재시 머물 수 있는 호텔, 반려동물 등 오프라인에 주력한 관련 상품 개발을 진행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이러한 실적이 바탕이 된 주요 콘텐츠와 기존 유사 펫 유치원과 다른 특장점은

 

이러한 실적의 바탕이 된 주요 콘텐츠는 반려동물 유치원 운영메뉴얼, 반려동물 전문가 아카데미, 반려동물 관련사업 컨설팅, 반려동물 동반여행, 취미 프로그램, 반려동물 관련 상품개발, 반려동물 동반주택 설계, 펫 리조트 설계, 반려동물 전문 컨텐츠 개발 관리 등이다. 


대부분의 펫 사업은 온라인으로 처음 시작하지만 ‘털로덮인친구들’은 오프라인부터 시작했다. 


오프라인을 먼저 탄탄하게 구축을 하고 온라인을 연결한다면 절대 무너지지 않고 탄탄하게 갈 것이다. 단순 돌봄 아닌 반려동물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3년 현재 보호자들을 직접 교육할 수 있는 보호자 과정 등 전반적인 교육관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가맹점 확대에 주력하여 대한민국 대표 펫 에듀케어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어린이교육과 반려견 교육은 공통점이 많다.


반려동물 유치원을 준비하면서 안전성 확보와 함께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했다.


동물들의 작은 몸짓과 눈빛에 담긴 들리지 않는 언어를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선생님들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순 돌봄이 아닌 반려동물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펫 에듀케어 전문가 과정을 열게 되었고 100시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일반적인 복종교육에서 탈피한 놀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실내견에게 필요한 예절 교육 및 보호자교육 프로그램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반려산업을 선도하는 라이프 스타일 기업임을 나타내는 반려동물 캠핑, 반려동물 동반주택, 반려동물 아카데미 등 전국단위 행사를 개최해 타 펫 유치원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2023년 7월 경기도 가평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캠핑페스티벌을 진행했는데 벌써 5번째 동반 캠핑이다. 이미 제주도와 강원도에서 운영했던 경험을 토대로 더욱 알차고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게 탄탄한 준비를 했고 성공적인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지난 2023년 7월 1일과 2일까지 경기도 가평에서 열린 제5회 캠핑페스티발에서는 보호자들을 초청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장애물 달리기, 펫 마사지, 물개 수영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게 준비해 대부분의 보호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의 사업발전전략과 계획은

 

‘털로덮인친구들’은 반려견 놀이터 시설 및  소형견을 위한 홈트레이닝 기구 아이템을 개발하여 시장에 선보이며 꾸준하게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 반려견 사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대로 된 반려동물 케어 업체가 되도록 성장할 것이다. 무엇보다 단순한 돌봄이 아닌 교육기관으로 펫 유치원이 정착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2023년에도 차별화된 반려산업으로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투자유치 등 좀 더 적극적인 경영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023년 누적 가맹점 20개, 2024년 누적 가맹점 50개점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법무부, 23일 '윤 대통령 장모' 적격 논의하는 가석방심사위 개최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법무부가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적격 논의하는 가석방심사위원회를 23일 개최한다.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오후 2시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연다. 위원장은 법무부 차관이 맡고,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5~9명으로 구성된다. 심사위 결정은 법무부장관이 최종 결재한다. 윤 대통령 장모 최씨도 이번 심사 대상에 포함됐다. 지난해 7월 통장 잔고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로 항소심에서 법정구속된 최씨는 9개월 넘게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그는 동업자 안모씨와 공모해 2013년 8월 도촌동 땅 관련 계약금 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하며 약 100억원의 위조된 잔고증명서를 법원에 제출한 혐의로도 기소돼 지난해 11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이 확정됐다. 형법에 따르면 유기형의 경우 형기의 3분의 1이 지나면 가석방 대상자가 될 수 있다. 통상 선고받은 형량의 절반 이상을 채워야 심사 대상에 오른다. 최씨는 지난 2월에도 가석방심사위 심사 대상에 올랐으나 '부적격' 판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부적격 판단이 나올 경우 다음 달 심사 대상에선 제외된다. 그 이후엔 다시 심사에 오를 수 있다. 심사위는 통상 수형자의 나이, 범죄동기, 죄명,

문화

더보기
전통연희의 아름다움과 미래 가능성 '전통연희축제'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주최·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이하 전통연희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청와대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통연희의 대중화를 도모하는 전통연희축제는 매년 2만여 명이 찾는 대규모 야외축제로 2007년부터 개최됐다. 올해는 따뜻한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남녀노소는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전통연희축제는 청와대 내 헬기장과 녹지원 두 곳에서 진행된다. ‘연희路, 미래路’라는 콘셉트로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해 전통연희의 아름다움과 미래 가능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울예술대학교X세한대학교X중앙대학교X한국예술종합학교’ 총 4개 대학이 연합해 선보이는 ‘연희 대학전’ 무대가 뜨거운 축제의 막을 올린다. 이어 농악, 무속음악, 줄타기, 탈춤 등 전통연희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각 지역의 개성 있는 흥과 에너지를 선보일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진도다시래기보존회’, ‘전주기접놀이보존회’, ‘구미무을농악보존회’와 ‘구미무을농악 북놀이X밀양백중놀이 오북놀이X진도북놀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