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무인운영솔루션 전문기업 '코보시스'가 지속적인 신기능 추가 및 원활한 기능 사용을 위한 파트너센터 APP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보시스'는 무인매장 키오스크 전문 IT기업으로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등 대형 브랜드에 키오스크와 소프트웨어를 공급해왔으며, 이번 파트너센터 APP 출시와 함께 파트너센터 관리자페이지 시스템도 전면개편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보시스의 파트너센터 APP은 기존에 사용하던 반응형 웹의 장점과 기능은 살리면서, 자사에서 출시하는 신기능에 최적화된 환경을 형성하여 기능 실현의 안정성을 높였다. 가맹점주 모두가 각각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것이 아닌, 같은 창구인 APP으로 접속하여 고도화된 신기능을 바로 적용해 무인매장운영을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것이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이번 앱 출시로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적으로 가맹점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에 중점을 뒀다" 밝혔다.
관리자페이지의 회원관리를 통해 이용 상품, 결제 내역, 마일리지 내역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좌석배치도도 편집할 수 있도록 편집 기능이 추가된 점도 눈에 띈다. 좌석배치도 편집 기능은 이번 달부터 정식으로 배포되었으며, 점차 모든 가맹점에 확대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코보시스 파트너센터APP은 꼭 키오스크가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다. 코보시스는 키오스크 없이 입점할 수 있는 논키오스크 플랫폼 ‘와우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와우플을 통해 그동안 무인매장 운영에 있어 키오스크 금액이 부담이었던 소상공인들의 걱정을 해결해 주며, 합리적인 서비스 이용료로 매장 관리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