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히든기업

【2023 히든기업특집㉔-㈜GP】 전 세계 유일 어린이 성장 생체지도 빅데이터 보유

URL복사

과기정통부 AI 바어처 공급기업 선정…맞춤형 솔루션 강화
GMP 적합인정서 획득…글로벌 성장기반 마련
성장산업 글로벌 유니콘 1호 포부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시사뉴스>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한 히든기업, 강소기업을 찾아 그들의 생존과 미래, 실천전략 등에 대해 기획특집 시리즈 기사로 지난 2020년 9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모두 6차례에 걸쳐 총 130여개의 히든기업을 소개한 바 있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본지는 異種기업간의 정보교류, 국내외 투자유치방안, 국책과제와 지자체사업수주, 신기술 인증, IPO 추진, 홍보 마케팅전략 수립 등 경영 및 홍보 마케팅 전략 총괄 플랫폼을 구축하여 기업의 대외 경쟁력과 미래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본지 부설 ‘히든기업경영전략연구소’를 지난 2월1일 공식 설립했다. 연구소 기업들을 2월과 4월 2차례에 걸쳐 특집으로 소개한다.<편집자 주>

 

 

 

회사소개를 하면


㈜GP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어린이 생체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10년 간의 추적, 연속 실측으로 성장기 아동, 청소년의 생체 데이터 2,900만건 이상의 방대한 코호트 생체성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에 접목하고 있다. 이들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동이나 영양섭취, 수면에 따른 체형과 체성분, 신체 컨디션 변화와 성장의 변화 등의 상관관계를 객관적인 데이터로 분석해 아동, 청소년들의 성장솔루션을 개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책과제 생체빅데이터 기반 아동, 청소년의 성장, 건강 위험 판별 및 관리를 위한 인간-인공지능 협업시스템 개발도 진행중에 있는데 앞으로도 임상과 생체영양소분석, 성장 빅데이터 기술 R&D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힘쓰겠다.

 

 

 

주요 실적은


㈜GP는 그간 공공검진(국내 공공기관, 지자체, 유치원, 학교 등) 약 50만 회의 아동, 청소년의 성장검진을 진행하였고, 성장예측시스템 핵심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100여 개 이상의 소아과병의원에 지피바이오 성장검진 및 영양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성장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GMP 적합인정서 획득으로 국내 및 글로벌 성장시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벤처, 의료기관 등에 혁신적 AI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AI 지원사업의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AI분석을 통해 성장 및 건강상태를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AI엔진을 통해 의료기관 및 필요한 유관기관에게 적용할 예정이다. 


주요 업무협약으로는 다수의 지자체 업무협약, 소아청소년과전문의 웰소아연합 협약, 대한밸런스의학회 협약, 대한도수의학회 협약 등이 있으며 소아청소년과 등의 의사들의 세미나 자료로 지피바이오의 데이터, 성장예측검진솔루션, 영양솔루션 등이 활용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의료/바이오–AI 융합 교육과정 커리큘럼 개발 전문가 자문(바이오 분야), 아동, 청소년 비만과 성장 등 사회문제해결과 우수벤처경영으로 청년기업인상 교육부장관상 표창 수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감사패 수상 등의 수상경력이 있다.

 

 

 

주요 콘텐츠와 차별점은


생체빅데이터 AI 기반 글로벌 디지털 치료 플랫폼으로 생체 빅데이터, 성장 생체지도, 인공지능AI를 통해 세계적인 성장예측기술과 성장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 딥러닝 시계열과 통계모델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성장예측 기술 LSTM (Long Sort-Term Memory : 장단기 기억 인공지능 신경망), Distribution based Model(분포기반 모델) 등을 활용한 성장예측 기술 특허 등록이 되어 있는 성장예측검진 시스템과 솔루션이 대표적인 기술이다.


㈜GP의 기술은 국책과제를 통한 공신력, 핵심특허 보유, 10년간의 독보적 연구기간이 장점으로 공공사업의 이점, 의료기관 점유 이점 등 진입장벽 우위, 누적데이터 우위, 기술력 우위, 시장점유 우위 등의 절대적인 장점이 있다.


성장은 유전적 요인(23%)보다 후천적 요인(77%)이 중요하다. 운동, 생활습관, 영양, 수면, 자세 등의 세분화된 관리를 통해 아동, 청소년의 체성분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 건강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 ㈜GP는 성장관리에 있어서 검진, 진단부터 해결책까지 토탈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사업발전전략과 계획은


㈜GP는 10년간의 누적 코호트 생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분석을 통해 성장 및 건강상태를 분석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AI엔진을 통해 의료기관 및 필요한 유관기관에게 적용할 예정이다.


생체빅데이터, AI, 융합바이오를 통해 영아에서 성인이 되기 전까지의 전 세계 아동, 청소년에게 정확한 성장생체지도를 제공하고 개인의 성장발달 상황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코호트 생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성장산업의 선두주자로써 성장산업 글로벌 1호 유니콘기업이 되겠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공정위,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에 "관련 산업 위축될 우려"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 안을 단독 처리한 데 대해 "관련 산업이 위축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23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수 점주단체가 반복적으로 협의를 요청해 가맹본부 부담이 지나치게 많아질 수 있고, 이는 협의절차 형식화를 초래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사이 갈등 심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조 부위원장은 "개정안에 따르면 가맹점주 단체 중 가장 많은 가맹점주가 소속된 단체에 대해 우선 협상하게 돼있지만 해당 협상이 끝나면 다음 가맹점주 단체도 요청할 수 있는 구조"라며 "우선 협상 대상 단체도 여러 주제에 대해 계속 협상을 요청할 수 있어 가맹본부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체 등록 요건이 가입된 가맹점주 숫자 혹은 비율 중 하나만 충족하게 돼있다"며 "수많은 가맹단체들의 이해관계에 따라 여러 번 협의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본부의 영업이 지나치게 위축될 수 있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전했다. 특히 "총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가맹본부가 66.4%나 되는데 소규모, 혹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