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강영진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ABB 산업 위주의 직원 정보화교육을 북구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다가오는 4차산업의 능동적 대비 및 대구광역시의 중점 육성에 따른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지역행사 기획’, ‘블록체인의 이해’, ‘인공지능(챗GPT)을 활용한 실무적용’, ‘데이터 활용사례 및 분석실습’등을 일일 3~4시간씩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원 96여명이 수강할 예정이며 작년 교육보다 참여율 및 관심도가 높아 교육장 정원보다 더 많이 신청하였는데 이는 교육 수요를 반영한 강좌 구성과 분야별 전문 강사진 편성으로 교육의 내실화를 다져온 결과라는 평가이다.
특히 ‘블록체인의 이해’의 양은지 전문강사의 강의는 디지털 전환시대에 디지털 금융의 부상을 예견하고 있어 수강 직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직원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여 양질의 대민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향후 북구청은 교육 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장·단점 분석 후 내실있는 강사진 및 강좌 편성으로 직원만족도를 제고하여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키우는데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