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히든기업

【코로나19 K극복 ‘히든기업’을 찾아서 시즌4 - ⑩】 ㈜메덱스힐링

URL복사

게르마늄은 알아도 신비 광물 일라이트 몰라…안타까워 창업
충북 영동산업단지 내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 건립
수면환경 빅데이터 활용 국내 처음 인공지능 모션베드 개발

심부체온 1℃ 상승 면역력 증가

코로나19 예방효과

 

[시사뉴스 박성태 대표 겸 대기자]  사상초유의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은 국내외적으로 엄청난 사회적 변화를 가져왔고 이에 따라 기업창업, 기업경영 환경도 급변하고 있는 뉴노멀 시대를 맞았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제 위기 수준의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는 우리 경제로 인해 창업기업의 86%가 3년 만에 폐업한다는 통계는 이미 예전 얘기가 되었고 현재 운영 중인 기업도 더 이상 버티기 힘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에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는 엄중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성장전략을 짜고 있는 히든기업, 강소기업을 찾아 그들의 생존과 미래, 실천전략 등에 대해 기획특집 시리즈기사로 지난해 10월 5일부터 12월 21일까지 3차례에 걸쳐 57개 기업을 보도한 바 있다. 
 

본지는 3차 기획특집시리즈에 이어 4차 기획특집시리즈를 신년특집으로 기획, 총 20회에 걸쳐 보도할 계획이다.
4차 시리즈의 열 번째로 일라이트를 활용하여 심부체온을 1℃ 올리는 친환경 온열제품 전문기업인 ㈜메덱스힐링의 김경동 대표를 만나봤다.  [편집자 주] 

 

“1987년 학군장교 23기로 육군중위 전역하면서 제약회사(일성신약) 시약사업부에서 영업을 시작해 대학전공(건축학)과는 완전히 다른 길을 지금까지 걷고 있습니다. 33년간 영업맨으로서 2001년 ㈜메덱스힐링의 모회사인 ㈜메덱스를 창업했습니다. 

 

메덱스힐링은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신규사업을 검토하던 중 일라이트라는 신비한 광물을 알게 됐고, 일라이트를 활용한 건강기능제품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수익창출보다는 우리 기업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면 기꺼이 신규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이 앞섰고 2008년 충북 영동에 있는 일라이트 광산을 인수했는데 그 광산의 규모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질 좋은 일라이트 광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제품이라면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 등은 알아도 일라이트 팔찌 목걸이 등은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데 막상 일라이트 제품 생산현장을 와서 체험까지 하니 왜 김 대표가 이런 사업을 시작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일라이트 건강기능제품의 연구와 개발, 마케팅 담당인 이 회사 김원호 고문은 “내가 70이 다 되어 가는데 엄청 어려보이죠? 왜냐면 우리가 개발 보급하고자 하는 모든 제품을 내가 365일 직접 시험하고 사용했더니 체온이 항상 36.5도를 유지하고 있어서 그렇다”며 “모든 국민들이 일라이트가 심부체온을 1℃올려주는 신비한 광물임을 좀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회사설립 배경 및 기업소개.


메덱스힐링의 모기업 ㈜메덱스는 2001년 8월에 설립된 식품위생 및 동물진단 시약 전문기업으로 자체 연구개발 제품과 세계적인 기업들과 손을 잡고 국내 동물질병진단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메덱스는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연구개발 인력 20명 포함 60여명의 임직원으로 잘 운영되고 있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2008년 B2B(회사대 회사)사업 외에 B2C(일반 소비자 대상)을 구상하던 중 세계에서 가장 크고 질 좋은 일라이
트 광맥을 보유한 충북 영동 동창일라이트 공장 및 광산을 인수해 일라이트를 이용한 각종 친환경 소재 및 응용상품 개발에 힘썼고 수년간 제품의 효능을 검증한 확신으로 2013년 4월에 메덱스힐링을 설립해서 ‘수목토일라이트’란 브랜드로 사업을 시작했다.

 

 


메덱스힐링은 일라이트로 심부체온 1℃를 올리는 전문기업으로 자사의 광산에서 채취한 일라이트를 가공하여 사람이 가장 많이 머무는 침대, 의자, 소파 등에 접목시켜 진정한 의미의 휴식과 건강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친환경 온열제품 전문기업이다.


메덱스힐링의 모든 제품에는 유해 전자파가 없는 온수를 이용한 보일러 기술을 접목하였고, 사용되는 원부자재 하나하나 최고의 안전한 제품을 만들고자 관련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란.


1937년 미국 일리노이주(Illinois)에서 최초 발견 된 운모상 점토질 천연광물질로써 얇은 판상(sheet)의 구조로 요곡성(flexible)과 탄성(elastic)을 가지는 대표적인 점토광물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원적외선 방사, 음이온 발생, 중금속 흡착, 유독가스 흡착, 정균 작용 등이 있으며, 이와 같은 특징들은 한국 건자재 시험연구원, 한국원적외선협회 등 공인된 시험 연구기관들의 성적서를 통해 입증되었다.


일라이트는 캐나다 퀘벡, 미국 일리노이 및 펜실베이니아, 중국 쓰촨성, 오스트레일리아 등지에 소량 분포돼 있는 반면 우리나라 충북 영동지역의 일라이트 매장량은 5억톤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맥상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상업생산이 가능하다.

 

 

 

주요실적.


메덱스힐링은 특별히 기능성 제품인 ‘수목토일라이트’의 품질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서 충북 영동에 광산 및 분체공장, 충북 보은에 세라믹 소성공장, 경기도 여주 완성품공장 등 채굴부터 완제품까지 일괄체제를 확립하고 있다. 


기술개발만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일라이트 온열건강수면연구소를 설립해 일라이트제품의 자체 보일러개발, 인공지능 모션베드개발 등 관련 특허 5건, 디자인권 20건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과제 3건 수행, 1건 진행 중이다. 

 

주요기술 ,컨텐츠, 상품에 대한 설명.


첫 번째로 자체개발 숙면보일러는 수면 시 사이클에 맞게 보일러 온도 자동조절로 수면의 질 향상, 피로회복과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 기능성 돌침대 시장에서 국내최초인 인공지능 모션베드 기술은 각종센서를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 정보를 분석하여 관리 제어시스템을 이용하여 최적의 수면환경 제공과 다양한 각도에 의한 독서, TV시청 등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새로운 침실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꿀수 있다.


세 번째는 일라이트 세라믹(패드용, 알방석용)은 일라이트 100%로 친환경 제품제작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 하에 무엇보다도 면역력증진으로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전 국민에게 일라이트 패드, 알방석을 감히 추천한다. 누워보면, 체험해보면 일라이트 진가를 체험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한다.


일라이트를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일단 사용해 본 사람들의 제품에 대한 평판은 만족할 만하다. 코로나 상황하에서도 2020년 매출은 2019년에 비해 현상유지 이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기존 고객의 구전홍보 및 재 구매의 영향이 큰 것 같다. 

 

 

유사기능 기술, 컨텐츠,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특장점은.


기능성 침구시장(돌, 흙, 옥, 숯)의 온열제품의 온열방식이 전기를 이용하여 제품을 가온하는 반면, 본사의 제품은 온수가온 방식으로 전자파와 무관하며 사람의 인체주파수(9.4마이크로미터)와 동일한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를 이용 공명증폭, 원적외선 효과로 타제품에 비해 심부체온 상승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작은 세라믹 조각을 이용, 굴절성을 가미하여 인공지능 모션베드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숙면기능 보일러개발로 수면의 질 개선으로 업무의 생산성 향상과 병원에 가는 빈도가 적어지니 의료비 감소 효과도 있다.

 

앞으로의 사업발전 전략은.


중소기업의 가장 애로사항이 전문 기술연구개발과 마케팅부분이다 .
그런데 충북 영동군 세라믹연구원의 지역특성화 중소기업 지원사업으로 홍보 및 마케팅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일라이트 홍보 영상제작(꿈의 미래자원 일라이트, 광물자원전쟁 일라이트보고서 등) 언론, 방송매체를 통해 간접적인 홍보지원이 중소기업으로선 천군만마를 얻은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 경주, 기관과 기업의 상생의 기회가 왔다.


충북 영동군이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라이트 산업화 기반 구축에 청신호가 켜졌다. 충북 영동군 용산면 영동산업단지에 일라이트산업을 촉진시킬 일라이트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계획이다.

 

대표이사 경영철학.


20여년간 기업을 운영하며 가지고 있는 가장 핵심 경영철학은 3W이다. 3W는 ‘We, With, Win’을 줄인 말인데 ‘우리 다같이 이기자(성공하자, 극복하자)’는 것으로 우선 우리 임직원들이 우리 식구들이고, 그 다음 주변이 우리 이웃들인데 회사경영의 성과나 결과물에 대해 다같이 나누자는 것이다. 실제로 메덱스힐링의 모기업은 공동경영체제로 모든 수익을 대표인 나를 포함해 모두 월급으로 나누고 있다. 메덱스힐링도 그렇게 할 것이다. 


몇 년 전부터 주변에 눈을 돌렸는데 지난 2017년 6월 13일 영동군청을 방문해 당시 확산되고 있던 AI(조류독감)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영동군내 축산농가의 가축면역에 도움을 주고자 900만원 상당의 일라이트 사료보조제 16톤(20㎏ 800포)을 기탁하기도 했다.


기업경영과 관련해서는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로 심부체온을 1℃ 높여 건강문화 선도’를 기업의 핵심 경영 화두로 삼고, 일라이트를 활용한 건강힐링 전문기업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자연에 가까운 ‘수목토일라이트’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이 점점 건강과 쾌적한 수면을 추구하며, 편안한 휴식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 메덱스힐링은 이에 부합하는 건강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한다.


메덱스힐링은 수익보다 가치를 추구하며 정직하게 친환경 건강제품을 제조하여 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을 담보 할 수 있게 연구 노력하며 국내를 넘어 전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되고자 무한긍정 에너지를 가지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이스라엘 전시내각, "이란에 강력한 재보복 결정"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스라엘 전시 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강력 재보복"을 결정했다. 이란은 이스라엘이 재보복할 경우 다시 공격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스라엘 전시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분명하고 강력한" 재보복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이스라엘 매체가 전했다. 15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채널12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시내각이 이란에 "분명하고 강력하게" 반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스라엘이 "이 정도 규모의 공격을 무반응으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번 대응은 향후 자국 영토가 공격받을 경우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격에 다시 나서겠다는 이란의 경고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하기 위해 도출됐다. 보복 시점은 이르면 15일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이번 대응이 중동 전쟁을 촉발하거나 대(對)이란 연합을 무너뜨리는 걸 원치 않는다며, 미국과 행동을 조율할 계획이라고 했다. 미국 액시오스에 따르면 전시내각 일원인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통화에서 이란이 탄도 미사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번 공격 계기가 된 시리아 다마스쿠스 주

정치

더보기
김진표 국회의장, 한미 우호 친선 행사 리셉션 및 한미의회교류센터 현판식 주관
[시사뉴스 강민재 기자] 미국을 방문중인 김진표 의장은 16일(이하 현지시간) 워싱턴D.C.에서 미 의회 의원, 학계·싱크탱크 인사, 특파원·지상사 등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한미 우호 친선 행사 리셉션'을 주최하는 한편, 대미 의회외교의 거점이 될 '한미의회교류센터' 현판식을 주관했다. 김 의장은 먼저 이날 오전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를 찾아 헌화하고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을 둘러봤다. 한국전 전사자 추모의 벽은 한국전 참전기념 공원에 설립된 기념물로, 한국전 전사자 총 43,808명(미군 36,634명, 카투사 7,174명)의 명부가 새겨져 있다. 헌화를 마친 김 의장은 미 의회의사당 인근으로 이동해 '한미 우호 친선 행사 리셉션'을 주최했다. 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70년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한 한미동맹은 이제 '글로벌 포괄적 전략 동맹' 비전 하에 경제안보와 첨단기술 등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지역·글로벌 도전에 능동적으로 공동 대처하고 있다"며 "전례 없는 강력한 협력 성과는 미 의회의 전폭적인 지지와 각계각층의 후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김 의장은 이어 "양국 우호협력 관계를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의회 간 교류 협력도 대폭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록밴드 공연... 국립경주박물관, <박물관 속 밴드> 개최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오는 4월 20일(토) 15시 국립경주박물관 야외 마당에서 <박물관 속 밴드> 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공연은 차후 순차적으로 개최될 국립지방박물관 문화향연의 포문을 여는 첫 공연으로, 2019년 결성된 3인조 록밴드 불고기디스코의 개성 넘치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멋진 연주 외에도 뛰어난 조형성과 통일신라의 수준 높은 금동불 제작 기술을 보여주는 국립경주박물관의 대표 소장품 ‘백률사 약사여래’에 대한 소개도 마련될 예정이다. 경주박물관에서 개최되는 문화향연에 대해 불고기디스코는 ‘어린 시절 수학여행의 대명사 경주에 좋은 추억이 많다. 특히 신라와 관련된 문화유산이 전시되어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에서 라이브로 공연을 하게 되어서 진심으로 설레는 마음이 가득하다. 신라 천년의 역사가 깃들어 있는 장소에서 저희 불고기디스코와 관객 모두 좋은 에너지와 영감을 함께 받는 시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연과 함께 소개될 백률사 약사여래는 8세기 후반부터 9세기경 기근과 전염병이 잦아지고 사회적인 불안이 엄습했던 시기에 제작되었다. 약사여래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