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5.04.02 (수)

  • 맑음동두천 3.7℃
기상청 제공

e-biz

황금촬영상영화제 홍보대사 배우 서영희, ‘에이르에어하트' 마스크기부

URL복사

 

[시사뉴스 홍은영 기자] 제41회 황금촬영상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서영희가 황금촬영상영화제 행사당일 ㈜왕원생명과학(대표 박정호, 박정준)과 ㈜진아이디(대표 천승환)와 함께 두 기업이 개발, 제조한 ‘에이르에어하트’ 마스크를 안산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에 기부했다.

 

황금촬영상영화제는 한국영화의 지속적 기술 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얼굴을 찾는데 목적을 둔 영화제로, (사)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금번 제41회 황금촬영상영화제는 20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영화를 빛낸 배우와 스태프, 제작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배우 서영희는 해당 영화제 홍보대사로 영화제를 함께 했으며,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웹드라마 ‘커피한잔 할까요’에 배우 옹송우, 박호산과 함께 출연 중이다. 

 

금번 기부한 ‘에이르에어하트’ 마스크는 ㈜왕원생명과학의 ‘에이르’ 마스크와 ㈜진아디의 ‘에어하트’ 마스크를 공동생산 체계 구축 후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로, 미세먼지 측정기와 클린룸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개발하는 업체 ㈜진아이디에서 프로그램 연구원들이 만든 마스크라는 점이 차별점이다.

 

냄새, 보풀이 발생될 수 있는 저급 안감재질 대신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감이 부드러운 써멀본드(Thermal Bond) 부직포를 사용해 가을철 더욱 심각해진 황사와 미세먼지 차단 및 동시에 더욱더 안전하게 코로나 바이러스 차단이 가능한 마스크로 알려져 있다.

 

기부된 ‘에이르에어하트’ 마스크는 마스크 확보가 필요하거나 좀 더 개선된 실내환경이 필요한 안산시 관내의 보육시설 등과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의 장애아동들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제41회 황금촬영상영화제에서는 감독상에 이준익, 남우주연상 설경구, 여우주연상 천우희, 최우수작품상 씨네월드, 신인여우상 민도희 등이 주요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이 외에도 배우 김대명, 차승원, 박보검, 정수정(크리스탈), 김희원, 장윤주, 김영옥 등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전자칠판 납품 업체로부터 금품 받은 인천 시의원 2명 구속 기소
(사진=뉴시스 제공) [시사뉴스 박용근 기자] 전자칠판 보급사업 납품 비리 의혹' 사건과 관련 뇌물을 주고받은 혐의로 구속된 현직 인천시의원 2명과 전자칠판 업체 대표가 검찰에 넘겨졌다. 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계는 1일 인천시의회 소속 조현영(50) 시의원과 신충식(51) 시의원, 전자칠판 업체 대표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뇌물 혐의 등으로 구속 송치했다. 경찰은 또 전자칠판 업체 관계자 2명을 뇌물공여 혐의로, 공범 4명을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조 시의원과 신 시의원은 인천교육청의 전자칠판 보급사업에 참여한 업체의 납품을 돕고 그 대가를 챙긴 이른바 리베이트 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업체 대표 관계자 등은 인천시의원 2명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범행 수익을 챙긴 혐의다. 이들은 인천 지역 학교에 전자칠판을 납품할 수 있도록 해당 업체를 지원하고, 그 대가로 납품 금액의 약 20%를 리베이트 형식으로 챙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시의원들이 3억8000만원을 업체 관계자에게 요구했으나, 실제론 2억2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것으로 판단했다 앞서 경찰은 지난해 9월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