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서울칩은 자사가 생산하는 ‘서울칩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 푸드 어워즈 2022’ 힐링부문에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칩의 철판김치볶음밥 누룽지 과자는 식당에서 삼겹살을 먹고 밥을 볶아 눌린 맛을 그대로 살려 MZ세대를 겨냥한 신제품으로 지난 3월 펀딩사이트 와디즈에서 칭따오 논알콜맥주와 콜라보하여 4,308%의 펀딩목표를 달성한바 있다.
‘철판김치볶음밥 서울칩’은 국산 햅쌀을 94%로 사용하며 서해바다에서 재배한 김이 들어가 감칠맛을 더했다. 50g씩 개별 포장이며 기름에 튀기는 제품이 아니라 굽는 제품이기 때문에 194kcal로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글루텐프리 제품이다.
서울칩은 이외에도 유기농 라인으로 ‘서울칩 치즈’, ‘서울칩 코코넛’,‘서울칩 퀴노아’ 3가지의 오가닉 제품을 2020년 런칭한바 있다.
서울칩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영화 ‘해적2-도깨비 깃발’,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 공식 협찬사로 K-간식, K-디저트로 성장하고 있다.
서울칩의 한희원 대표는 프랑스 요리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출신으로 현대백화점, 한국암웨이 등에 레서피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채널A ‘일당백’에 고정 출연 중이다.
한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서울 푸드 어워즈 2022’는 지난 7일부터 일산 킨덱스에서 진행 중이다. 서울푸드 어워즈는 5개부문으로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수입식품, 에코페키지 총7단계의 인증단계를 거쳐 선정된다.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된 기업은 코트라(KOTRA)의 인증서와 인증마크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