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자기주도학습 전문 기숙학원 아는공부캠프(윤민수 원장)가 모집 중인 여름방학 썸머스쿨 참가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5년 전통의 아는공부캠프는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공부법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기주도학습 캠프이며, 이번 여름방학 썸머스쿨은 7월 17일부터 시작하는 4주과정과 7월 24일에 시작하는 3주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캠프의 모집 대상은 중1부터 고3까지이며, 캠프신청서 작성 후 예약금을 입금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캠프 시작 2주전까지는 최소 시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아는공부캠프의 썸머스쿨은 면학 분위기 조성 및 생활관리를 지휘하는 윤민수 원장을 필두로 하여 다수의 SKY 및 의치한대 선생님들이 체계적이고 확실한 자기주도 학습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지구력 향상을 이끌어낸다.
캠프 첫날에는 각 조 담당 SKY 및 의치한대 선생님과 함께 1:1로 각 문제집의 단원명, 페이지수까지 적으며 주간ㆍ일일학습 진도관리표를 작성한다. 이를 토대로 학생들은 매일매일 30분마다 자신이 공부할 분량을 과목과 단원명, 페이지수까지 적어 계획 후 평가하는 방식을 반복해 자기주도학습을 시행한다.
이와 같은 자기주도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매일 저녁 9시 이후 하루동안 학생이 스스로 작성한 30분 계획표와 학습진도 관리표를 토대로 각 조 선생님이 10분 이상 1:1 상담을 진행해 성과를 구체적으로 점검한다.
이처럼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도와주는 SKY 및 의치한대 선생님들은 학생 4.5명당 1명의 비율로 채용되어 학생들이 공부하다 모르는 문제가 있을 시 언제든지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KY 및 의치한대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은 매일 하루 두 번, 4시와 8시에 멘토 특강을 실시해 구체적 과목별 학습법을 알려줘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이 외에도 비문학 특강, 오답노트 특강, 정시 및 수능준비 특강 등 특화된 다양한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