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셀렉트스타가 자사가 주관하는 ‘2022 ETRI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 Fashion-How 시즌3’의 접수 시작 소식을 알렸다. 접수는 오는 8월 5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주최하며, 셀렉트스타와 인공지능팩토리가 공동 주관한다. 셀렉트스타는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플랫폼을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Fashion-how 시즌3는 AI 패션 코디네이터 데이터셋 FASCODE를 활용한 리더보드 경진대회다. FASCODE(FAShion COordination DatasEt / FAShion CODE)는 옷을 추천해주는 AI 패션 코디네이터와 사용자가 대화를 나눈 데이터셋이다. AI 패션 코디네이터와 사용자가 나눈 대화에 대해 발화자 정보, 대화 순서, 대화의 기능에 대한 태깅 정보와 추천받은 옷에 대한 텍스트 정보가 담겨있다.
경진대회 참가자는 주어진 데이터셋 FASCODE를 활용해 의상 아이템의 특징을 추출하거나 사용자의 발화에 따라 학습 때 사용하지 않은 새로운 의상을 추천하는 등 각 문제에 적합한 인공지능을 개발한 후 리더보드를 통해 모델을 제출한다. 셀렉트스타에 따르면, 올해는 대회의 내용이 다변화돼 총 4개의 문제가 공개될 예정이다.
Fashion-how 시즌3는 7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총 73일간 진행된다. 현재 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대회 접수가 가능하다.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6인 이하 팀으로 대회 참여를 할 수 있다. 리더보드 제출은 9월 16일까지이며, 시상식은 10월 6일 개최 예정이다.
2022 ETRI 자율성장 인공지능 경진대회 Fashion-How 시즌3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후원한다. 대회 총 상금은 1천만 원이며, 그중 종합우승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