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한국공식인증리셀러사인 효로로몰이, 지난 6월 28일 인스타360 ONE RS 1인치 360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인스타360 ONE RS 1인치 360에디션의 주요 스펙을 보면 듀얼 1인치 센서, 라이카렌즈 탑재, 6K 360도 영상촬영, AI기반 이미징 기술(21MP 360도 사진), 향상된 저조도 퍼포먼스, FlowState 안정화, 3인칭 드론샷, IPX3 방수 등급으로 전작에 비해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되었다.
가장 돋보이는 업그레이드는 1인치 센서와 라이카렌즈 탑재로 액션캠에서 대두되어온 저조도촬영시 노이즈가 개선되었고, 화면 안정화 기능에 있어서 큰 진보를 이루어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기존 VR시장에서의 품질이 더욱 향상되어 부동산업계, 항공촬영, 건설노동자, 블랙박스 등 다양한 분야에 많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스타360은 모바일에서 바로 편집 가능하기에 비전문가인 소비자가 어떠한 기술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도 간단한 튜토리얼만 시청하고도 자체 앱을 사용하면 현장에서 물리적 연결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한 것이 인스타360의 최대 강점이라 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효로로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인스타360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시 국내 서비스가 불가능한 반면 효로로몰에서 구입시 2년의 보증기간 동안 국내 서비스센터에서 보증수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