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16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기업단신

능동 전자파 차단 솔루션 전문기업 이엠코어텍, 능동 EMI 필터 모듈 개발

URL복사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2022년 BIG3 혁신창업 패키지' 사업 참여 기업, 이엠코어텍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2022년 BIG3 혁신창업 패키지' 사업, 중소벤처기업부 총괄ㆍ창업진흥원 전담으로 진행 돼

[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이엠코어텍(주)은 IC 기반의 능동(Active) 전자파 차단(EM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전자파를 차단할 수 있는 IC(EMIC)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이용한 능동 EMI 필터 모듈을 개발하였다.

 

또한 각종 가전제품 및 전기자동차 등의 전자제품에서 발생하는 유해 전자파(EMI)를 능동(Active) 회로를 통해 제거하는 능동 EMI 필터와 Active EMI Solution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다. 고전압/고전력 상황에서 기존 수동 EMI 필터의 가격과 크기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능동 EMI를 개발하고 기존 수동 EMI 필터를 대체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전자제품의 소형화 및 기술 고도화에 맞춰 Active EMI 필터 방식의 신기술을 세계적으로 선도하고자 한다.

 

그동안 쌓아온 Active EMI 설계기술과 EMI 데이터를 통해 효율적인 IC 전자파 노이즈 모니터링 서비스, EMI 감지와 판단이 가능하도록 하는 AI 솔루션과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여 다양한 형태의 EMI 대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엠코어텍의 주력제품으로는 Customized Filter Module, Standard Filter Module, Evaluation Board, 전자파 노이즈 저감기술, 전자파 노이즈 Sensing 기술, EMI/ESD 측정/분석 기술이 있다.

 

Customized Filter Module은 이엠코어텍의 능동형 EMI 필터를 고객사의 요청과 기존 모듈에 적용될 수 있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설계가 진행되는 모듈이며, Standard Filter Module은 이엠코어텍의 스탠다드 모듈로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기본적인 Active EMI 솔루션이다.

 

Evaluation Board 능동형 EMI 솔루션 평가판 보드는, 고객사의 기존 모듈 호환 여부와 적합성을 따질 수 있는 상품이며 모든 관련 구성요소와 커텍터가 포함된 평가 보드의 생산 버전이다.

 

전자파 노이즈 저감기술은 EMI 전문 기업 이엠코어텍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EMI를 상쇄시키는 노이즈 저감기술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인증받은 Active EMI 솔루션은 전자파에 대한 모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전자파 노이즈 Sensing 기술은 모니터링 데이터를 활용해서 고객사의 노이즈 환경정보를 추출함으로써 관련 EMI 문제를 수월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EMI/ESD 측정/분석 기술은 이엠코어텍의 긴 연구 개발 기간 동안 쌓아온 측정과 분석 스킬을 통해 방전형 정전기, 펄스성 EMI 등 다양한 EMI/ESD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고객사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 전력변환 시스템의 용도와 중요성이 확산되고 EMI 노이즈는 증가하는 반면, 제한 규격은 더욱 다양해지고 엄격해짐에 따라, 능동 EMI 필터와 관련 Solution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능동 EMI 필터는 기존 수동 필터의 크기뿐 아니라 가격까지 줄여줄 수 있는 매우 유망한 기술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많은 논문에서 훌륭한 성능은 보여주고 있지만, 실용화를 위한 연구는 상당히 미흡한 실정입니다. 하루속히 능동 EMI 필터가 실용화되어, 전기자동차 및 산업용 대전력 시스템에 적용되고 추후 모든 가전제품에도 이엠코어텍의 EMI 솔루션을 적용시켜 모든 전력시스템의 EMI 필터가 작아지고 가볍고 저렴해지는 것을 향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이엠코어텍은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의 “2022년 BIG3 혁신창업 패키지” 사업 참여로 등록 및 출원 특허가 53건에서 62건으로 (16% 증가) 지식 재산 증가와 원천기술 IP 확보 하게 되었다. 등록된 대표적인 특허의 건으로는 ‘전류 보상장치’, ‘저전압 플라즈마 이오나이저’가 있으며 출원 건으로는 ‘AEF with 데이터스토리지’, ‘전자파 노이즈 데이터를 제공하는 능동형 보상 장치’ 등이 있다.

 

또한 “2022년 BIG3 혁신창업 패키지”로 인해 이엠코어텍은 지식 재산권 보유 업무에 큰 도움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절연 구조 및 능동 EMI 필터에 대한 원천특허 보유 및 전략적인 IP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엠코어텍의 고영욱 대표는 “전 세계적인 이슈로 인한 고유가가 지속되고 있고 기업들 또한 비용 절감과 ESG 경영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 기존 부품의 크기, 비용, 무게를 절반 이상 감소시킬 수 있는 해결책은 이엠코어텍의 Active EMI Solution이 유일하며 향후 관련 국내 및 해외 업체들의 많은 문의로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PoC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실질적인 결과를 얻어 차후 계획이 확정된 기업이 있어 머지않아 상품의 대량생산 및 판매가 진행되어 매출 신장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진국 대표는 “EMI 문제로 큰 문제를 겪고 있는 회사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세계 최초의 EMI IC를 개발하여 발표한 만큼 국내에서는 EMI SOLUTION의 대표 기업이 되어 전자파 및 EMC/EMI Total Solution 회사로 발돋움하겠으며, 이엠코어텍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이스라엘 전시내각, "이란에 강력한 재보복 결정"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스라엘 전시 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강력 재보복"을 결정했다. 이란은 이스라엘이 재보복할 경우 다시 공격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스라엘 전시내각이 이란의 공격에 "분명하고 강력한" 재보복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이스라엘 매체가 전했다. 15일(현지시각) 이스라엘 채널12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전시내각이 이란에 "분명하고 강력하게" 반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스라엘이 "이 정도 규모의 공격을 무반응으로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번 대응은 향후 자국 영토가 공격받을 경우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격에 다시 나서겠다는 이란의 경고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취지를 분명히 하기 위해 도출됐다. 보복 시점은 이르면 15일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이번 대응이 중동 전쟁을 촉발하거나 대(對)이란 연합을 무너뜨리는 걸 원치 않는다며, 미국과 행동을 조율할 계획이라고 했다. 미국 액시오스에 따르면 전시내각 일원인 요아브 갈란트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과 통화에서 이란이 탄도 미사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번 공격 계기가 된 시리아 다마스쿠스 주

정치

더보기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30년 전 밀리언 베스트셀러 ‘비밀의 동물 기록’ 정식 한글판 출간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이은북이 30년 전 밀리언 베스트셀러 ‘비밀의 동물 기록’ 정식 한글판을 출간했다. 다리 달린 뱀, 날개 달린 원숭이, 거북이 등껍질을 가진 새, 손과 발이 있는 조개, 켄타우로스가 나왔던 과학책을 기억하고 있는가. 책 중간에는 아르마딜로나 오리너구리 같이 실존하는 동물을 집어 넣어 그 진위가 더욱 아리송했던 그 책. 피터 아마이젠하우펜 박사와 그의 조수 한스가 이상한 동물을 찾아가며 여행을 하는 내용을 담은 어린이 책,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동물이야기’는 원래 ‘FAUNA SECRETA (비밀의 동물지)’라는 제목의 개념미술 전시 내용을 정리한 책을 정식이 아닌 방법으로 들여와 만들어진 책이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사진은 물론 피터 아마이젠하우펜이라는 사람까지 모든 것이 스페인의 개념예술가 호안 폰쿠베르타와 그의 동료인 페레 포르미게라의 창작물이었다. 따라서 이 책은 정확히 말하자면 과학 보고서가 아닌 과학적 개념을 비트는 개념 예술서로 이해된다. 전시회 ‘FAUNA SECRETA’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 아마이젠하우펜 박사의 노트 독일어 원문과 영어 번역본, 엑스레이 사진과 해부도, 이상한 동물들의 박제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