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에듀넷 굿티처가 2022년 제7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중 유아(만 3~5세) 대상 그림부문 공모전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유아흡연위해예방 그림부문 공모전은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며, 흡연위해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80%)와 온라인 투표(20%)를 합산해 최종 결정하며, 온라인 투표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1인당 1회, 1작품 투표가 가능하며, 자세한 온라인 투표 방법은 그림부문 접수자 모두에게 URL과 안내문을 통해 상세히 안내됐다.
그림부문 공모전에는 ‘건강증진개발원’에서 제작한 ‘노스모크사우르스’ 등 3가지 캐릭터가 제공됐다. 이를 통해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실제 다양하게 캐릭터를 활용한 그림들이 접수됐다.
㈜에듀넷 측은 “유아기는 평생 유지되는 기본생활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다양한 활동과 접근 방법을 개발 및 확산해 흡연의 폐해를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그 역할을 함께 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림부분 공모전 시상은 총 45작품을 선정해 진행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4작품)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41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9월 진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