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기업교육 전문기관 ㈜알파코가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부트캠프’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모집공고는 2022년 마지막 모집 공고로 오는 9월 15일까지 접수를 받게 되며, 9월 28일부터 6개월간 오전 9시~오후 6시 풀타임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진행한 1기, 2기, 3기 수강생 모집과 동일하게 기초적인 파이썬 코딩은 물론, 딥러닝, 머신 러닝을 파이썬 코딩을 통해 직접 구현하는 전문가로 길러주는 코스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진행되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약 1,200만원 상당의 교육비 전액을 정부 지원받게 되고 교육훈련장려금도 지원받게 된다.
또한 취업전담 매니저를 통한 기업과의 취업 컨설팅은 물론, 개인별 포트폴리오 준비 및 기업 실무 프로젝트 경험 등 다양한 취업의 혜택의 길을 마련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데이터 분석은 4차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술이며, 수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 고급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 중에서도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 분석에는 많은 기업들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딥러닝, 머신 러닝을 통한 데이터 마이닝은 고급 데이터로써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양성하는 알파코의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부트캠프’는 최고의 강사진들을 통해 파이썬 코딩 기초부터 딥러닝, 머신 러닝을 통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한 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강생들은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부트캠프’ 수업을 통해 취업의 기회는 물론, 이직을 원하는 사람이나, 데이터 분석 서비스 개발자, 관련 대학원 준비 등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알파코가 제공하는 부트캠프는 관련학과 비전공자도 수강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교육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의 진입 장벽이 낮다는 장점도 있다. 실제로 지난 기수의 많은 수강생들이(85.4%) 비전공자였으며 모두 성공적인 교육 수료로 취업과 이직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 부트캠프 4기’는 6개월간의 꽉 찬 스케줄로 진행되는 강의인만큼, 학습에 대한 완주 의지가 강한 수강생을 위주로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으신 분들에 한하여 인터뷰를 통해 32명 정원 확정시 조기 마감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