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독자기업으로 중국 천진시에 진출한 아이에스전자 유한공사(www.tjis.com.cn)가 국내 최초로 7.5KW급 BLDC(Brushless direct current)모터개발에 성공,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의 신제품은 기존 모터에 비해 소음, 진동, 열이 나지 않아 에너지 효율이 최대 30~50% 우수, 생산비 절감효과가 높아 전격 양산체제에 돌입할 경우 반도체 생산라인 등 첨단화를 요구하는 각종 분야에서 연간 수백억원 이상의 외화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량 수입의존 탈피 연간 수백억원 외화절감아이에스전자 유한공사(총경리 손명규)는 세원라이프,아이에스전자,아이셉 등이 공동 출자형태로 중국에 설립한 회사로 이번에 개발한 7.5KW급 BLDC 모터는 ‘브러시가 없는 직류모터’란 뜻으로 과거 쉽게 손상되는 브러시 대신 구동칩을 사용, 수명이 길고 소음이 적어 산업계 전반에 사용될 전망이다.
이 회사의 중국 천진 현지 책임자는“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7.5KW급 BLDC 모터는 가전제품을 비롯해 산업용 공작기계, 골프카트카,월풀욕조,전기자전거,전기스쿠터, 반도체 생산라인 및 지능형 로봇,하이브리드카,전기자동차 등 산업계 전반의 고기능화,첨단화,정밀화를 요구하는 각종 제품에 폭넓게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이번에 개발된 7.5KW의 경우 반도체 생산라인에 사용되는 건식진공펌프의 핵심부품으로 이제까지는 일본,독일 등에서 전량 수입했다”며 “앞으로 국내 모기업의 반도체 생산 설비에 장착을 목적으로 테스트를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반도체, 하이브리드카 등 첨단제품에 적용
국내최초 상용화가 가능한 10마력급 BLDC 모터개발에 성공한 아이에스전자측은 이번 개발제품을 통해 고출력 제품시장을 공략하고, 또 기존 310W~1.5KW급 모터를 통해서는 저출력 제품시장을 동시 공략, BLDC 모터 시장의 선두업체로 도약한다는 포부다.
업체측은 “신제품 개발과 관련 이미 국내외 산업계에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미 자회사인 셉코리아(www.sebkor.co.kr)를 통해 국내 모터시장에 본격적인 판매활동을 진행함과 동시에 대만,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지역에도 해외지사망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국내 : 아이에스전자 051-851-3054 / 중국: 86-22-8791-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