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수정 기자] 오는 10월31일부터 11월4일까지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 디자인 전문 전시회 'DESIGN KOREA 2018'(이하 DK 2018)이 개최된다.
매년 약 500여개의 국내외 기업의 최신 디자인 우수제품 2500여점이 전시되는 DESIGN KOREA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디자인 발전을 선도하고, 나아가 한국 디자인 브랜드의 가치와 위상을 알리는 국제적인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다'(DESIGN DRIVEN INNOVATION)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디자인 산업의 미래비전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특히 16회를 맞이한 올해는 우수 디자이너와의 매칭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디자인 잡페어(DESIGN JOB FAIR 2018)를 DK 20018 행사기간 동안 함께 개최한다.
디자인 잡페어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핵심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행사로 참가 기업에게는 기본부스와 상호간판 및 안내데스크 무료 제공, 우수 디자이너와의 즉석 인재 매칭, 현장 면접 및 기업 브랜드 홍보와 기업별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한다.
디자인 잡페어 참가자에게는 작품 200여점을 전시할 수 있는 쇼케이스 공간을 제공하고, 취업 전문 코디네이터와의 상담을 통해 채용기업의 질의응답에 즉각적인 피드백도 제공한다. 또한 현재 해외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한인디자이너 24인을 초청하여 현장에서 1:1 해외 취·창업컨설팅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디자이너 멘토들의 ‘공감’ 취업 토크콘서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디자인 잡페어 참가자 사전신청 기간은 오는 12일 까지이며, 쇼케이스 작품 전시를 통한 취업연계부분과 사전면접신청의 두 가지 부문으로 모집한다. 사전면접은 DK 2018 공식 홈페이지(designkorea.kidp.or.kr)에서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등록 후 신청할 수 있다. 면접신청의 경우 행사기간 내 등록데스크에서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DK 2018 관계자는 “디자인 관련기업과 우수 인재들의 소통채널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코리아와 함께 디자인 잡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디자인 잡페어를 통해 참가자들이 역량을 갈고 닦을 수 있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DK 2018은 오는 26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디자인코리아 2018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