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윤호영 기자] 가정학습용 교재를 만드는 이지스퍼블리싱㈜의 교육 브랜드 ‘이지스에듀’와 학원용 교재를 만드는 ‘㈜개념원리’가 MOU를 체결하고 신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상품인 ‘중학수학 콜라보레이션 세트’는 출판업계 최초 콜라보 신상품이다. 이지스에듀의 ‘바빠 중학수학’과 ㈜개념원리의 ‘개념원리 중학수학’이 포함된 구성으로, 온라인 서점과 일부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제휴는 개념원리㈜ 측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개념원리 중학수학’은 프로슈머 마케팅을 도입해 개발한 교재로서, 학생 및 강사들의 실제 의견을 반영해 개념과 문제를 추가한 게 특징이다. 개념원리 시리즈는 누적 판매 5,000만부를 달성하며 학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참고서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 아래 초·중등 교육 교재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연산법’, ‘바쁜 중학생을 위한 빠른 중학연산’ 등이 대표적이다. 콜라보레이션 세트에 포함된 ‘바빠 중학수학’ 시리즈는 가정학습과 기초학력 증진에 효과적인 비대면 학습교재로 주목받고 있다.
이지스퍼블리싱㈜의 이지연 대표는 “서로 보완 관계에 있는 두 시리즈가 콜라보레이션 세트로 구성, 공동 판매와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 때문”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교육 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콜라보를 이루게 되었으며, 신상품이 수학 학습에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념원리의 고사무열 대표는 “두 시리즈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은 중학 수학의 개념 학습과 문제 연습을 한 번에 해결함으로써 중학수학 선행학습 효과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출판 업계 최초의 새로운 실험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는 충청지역을 거점으로 공동 유통망을 구축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매출 시너지 효과를 실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