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성훈 기자] 국내 최대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가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Rising to Global’을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써클커넥션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Track A와 Track B로 나누어 각각 5개의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Track A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는 선도 IT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가 담긴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자로 참여하는 구글 Cloud Consulting의 민헌기 매니저는 IT 업계의 이슈인 생성형 인공지능, Gen AI의 글로벌 비즈니스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Track B에서는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허, 세무, 보안, 일본 진출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글로벌 기업과 함께 한 현업 사례를 들어 이야기할 예정이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에서는 강연뿐 아니라 강연자로 참여하는 IT 실무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IT 업계의 동향에 관해 이야기하는 파이어 사이드 챗(좌담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그룹 네트워킹도 진행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가 신청 방법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를 대상으로는 △닌텐도 스위치 △LG 확장 모니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로켓펀치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흐름 속에서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선도 IT 기업과 스타트업의 생생한 교류의 현장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기업과 인재들이 그 어디에서도 듣기 어려운 생생한 현장의 노하우를 듣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