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은주 기자]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이 오는 28일 온라인으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세미나 시리즈'를 개최한다.
POSTECH 교육혁신센터와 K-MOO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POSTECH 크립토 블록체인 연구센터(CCBR, 공동센터장 홍원기 교수 & 우종수 교수)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기업의 대표와 변호사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주제로 12주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 김서준 대표를 시작으로, ▲스플릿코어(Splyt Core) 정태열 한국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 ▲법무법인지평 신용우 변호사 등 12명의 강연자가 매주 한 명씩 강의 후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모든 강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포스텍이 개발한 화상회의 솔루션 '브이미팅(Vmeeting)'과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대학생은 물론, 일반인도 사전 신청만 하면 된다.
POSTECH은 사전 신청 후 강의 시청이 확인된 참여자에게 1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 시리즈의 정보는 POSTECH CCBR(Center for Crypto Blockchain Research 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