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윤철 기자]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항 추진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신뢰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18일까지‘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을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남구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약이행 전반에 걸쳐 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면 된다. 단, 특정 정당이나 정치적 목적을 위해 활동하는 자는 제외대상이다.
민선8기 남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은 4년 동안 공약의 확정과 자문, 평가 등에 참여하게 된다. 구정관심도 등 종합적인 서면심사를 통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선정하고 이달 말까지 선정된 구민에게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하는 남구민은 울산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남구청 기획예산과로 직접 방문 하거나, 우편 FAX, E-mail로 제출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개별 유선 통보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민선 8기 공약 이행에 있어 구민 참여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해가겠다”며 “또한 평가단 운영과 공약이행 평가과정을 언론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제고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청장 공약사항의 이행과정은 남구청 홈페이지 ‘공약&매니페스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