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수정 기자] 요즘 낮에는 수은주가 20도를 육박하지만 아침, 저녁엔 다소 쌀쌀하다. 이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엔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한다. 이에 최근 '침향원'이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침향원은 '침향'으로 만든 환 형태의 건강식품이다. 침향은 침향 나무의 수지에서 소량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로,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한다. 조선왕조실록, 삼국사기, 고려사 등에도 침향에 대한 기록이 남아 있을 정도다. 왕들도 건강을 위해 찾아 먹었을 정도로 예로부터 기력회복, 체력증진, 몸보신 등에 좋은 원료로 여겨져 왔다.
특히 침향원은 공진단과 비슷하게 생겨 헷갈리는 소비자가 적지 않은데, 침향원은 공진단과 효능, 효과, 원료, 재료, 파는곳 등이 엄연히 다르다. 공진단 효능에서 중요한 것은 '사향'으로, 사향은 사향 노루의 사향선에서 얻어내는 성분이다. 의약품으로 지정돼 한의사가 직접 처방 및 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공진단파는곳은 한의원밖에 없으며, 가격 또한 천차만별이다.
반면 침향은 식품 원료로 사용 가능해 침향원은 건강식품으로 분류된다. 따라서 한의사의 처방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진생당에서 선보이는 진생당 침향원은 고품질의 침향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침향과 더불어 녹용, 홍삼, 당귀, 벌꿀, 숙지황, 산수유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원료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오랜 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글리세린 등 식품첨가물이 일절 들어 있지 않아 제품 안전성도 우수하다.
진생당 관계자는 "공진단 사향 효능과 달리 침향 효능은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추천할 만하다"며 "진생당 침향원은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꼼꼼한 이중 포장이 더해져 50~60대 부모님 선물이나 할아버지·할머니 선물, 병문안 선물, 상견례 선물 등으로도 좋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진생당에서는 10월 가을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침향원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