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9.28 (토)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경제

머니뉴스

URL복사
우리은행, 우리V전세론
우리은행은 아파트 면적에 관계없이 보증금의 60% 범위 내에서 최고 2억원까지 신규 전세자금 대출은 물론, 기존 세입자도 최고 1억원 까지 생활안정자금을 받을 수 있는 “우리V전세론”을 8월 20일부터 선보였다.
대출 대상은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임차보증금의 10%이상 지불)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신용평가를 통과한 만 20세 이상 60세 이하 세대주로서, 서울·경기·인천 지역 소재 아파트 전세를 새로 구하고 있는 고객과 기존 아파트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이다. 단, 소득이 없거나 소득 대비 금융비용부담률이 40% 이상인 임차인과 월세, 일부 월세/전세, 전전세 계약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하다.
임대차계약서의 60% 범위 내에서 신규 전세자금은 최고 2억원, 생활안정자금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대출금리는 인터넷뱅킹 가입 시 0.1% 등 최고 0.5%까지 감면하는 우대금리제도를 도입해 8/20일 현재 CD연동기준으로 최저 7.55%까지 제공하며, 대출기한은 1 ~ 2년 이내로 하되 조건이 맞으면 기한연장도 가능하다.
이 대출은 국민주택규모(85㎡)를 초과하는 임차주택도 대출이 가능하며 기존 전세자금대출 취급 시 받았던 대출취급수수료를 폐지하는 한편, 보증 보험료를 은행이 부담해 고객의 대출초기 비용부담을 경감했다. 또한 매년 최초대출금의 10% 범위 내에서 중도상환수수료 부담 없이 여유 자금이 있을 때 자유롭게 상환이 가능하다.
옥션, 회원권 필요 없는 골프 부킹서비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이 ‘실시간 온라인 골프부킹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예약 비용 없이 종합전자상거래 사이트의 골프용품 구매와 골프장 실시간 예약시스템을 연계한 것. 서울, 경기지역의 정규홀 골프장과 퍼블릭 골프장을 포함한 전국 100여개 골프장의 잔여 타임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다. 15만원 이상 골프용품 구매고객은 1달간 무료로 잔여 타임 예약이 가능하다.
라운딩 기회가 부족했던 골퍼나 초보 골퍼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골퍼들은 많게는 수억에 달하는 고액의 회원권을 보유하지 않고도 쉽게 골프장 예약이 가능하다. 국내 골프장들은 하루 180만명이 방문하는 최대 전자상거래사이트인 옥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잔여 타임을 소진할 수 있는 윈윈(win-win)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옥션 스포츠 카테고리 담당 정규식 대리는 “온라인 골프 부킹 서비스는 부킹난에 시달리는 골퍼들에게 골프장의 잔여타임을 이용해 라운딩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골퍼들과 골프장 경영진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옥션은 골프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휴 골프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AL호텔, SKY CLUB의 특별한 혜택
KAL호텔 VIP 멤버쉽 SKY CLUB이 탄생 5주년을 기념하여 9월 1일부터 <감사특전 3가지>를 마련했다.
SKY CLUB 멤버쉽이 제공하는 3가지 혜택은 △객실 50% 할인쿠폰 이용시 대한항공 제주국내노선 25% 할인, △객실 무료쿠폰에 7만원만 추가하면 스위트 룸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SKY CLUB 추가 증정 객실쿠폰에 3만원 추가하면 주말, 연휴기간에도 서귀포KAL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SKY CLUB만의 독특한 매력은 회원 가입과 동시에 쿠폰북 이용이 가능 하다는 점, 무료 및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객실, 항공, 식음료, 부대시설 뿐만 아니라 관광지, 렌터카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제주여행, 가족여행, 비즈니스 모임시에도 유용한 우수고객 프로그램이다. 또한 쿠폰북을 활용하여 지인에게 소중한 선물 증정 및 결혼 기념일 이벤트로 활용 가능, 제주KAL호텔과 서귀포KAL호텔 동시 이용 가능, 전국 7대 도시 제휴 특급호텔 40~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25만원으로 회원 가입시 제공되는 기본혜택으로 무료쿠폰 (객실, 식음료, 부대시설 이용) 11매, 50% 할인쿠폰 25매외, 기타 특전이 부여된다. 또 SKYPASS회원인 경우, 대한항공 3만5,000마일 공제로 회원 무료가입과 객실 숙박권 1매가 추가 제공되므로 더블 보너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입문의 : 064-720-6595~6)
빅토리녹스, 런칭 페스티벌
‘감성 프리미엄 캐주얼’ - 패션, 빅토리녹스(Fashion, VICTORI NOX)’는 브랜드 전개와 함께 런칭 페스티벌’을 오는 10월 16일까지 전개한다.
빅토리녹스는 아메리카의 실용적이고 캐주얼한 디자인과 유럽의 기능성 & 아웃도어의 특징을 믹스매치한 프리미엄 캐주얼로 국내에 2007년 가을, 겨울 시즌 첫 선을 보일 예정.
런칭 페스티벌은 행사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여 빅토리녹스 매장 방문고객께 응모쿠폰을 증정, 홈페이지에서 응모쿠폰에 게재된 번호를 등록하면 오는 10월 2일 추첨에 의해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경품으로는 폭스바겐 골프 수입차, 다이와 온오프 골프클럽 풀세트, 블랙앤화이트 50만원 상당의 골프웨어 상품권, 빅토리녹스 여행 가방세트와 시계, 멀티-툴 나이프 등을 빅토리녹스 브랜드 120년의 역사를 기념으로 120명의 고객께 1억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오픈 매장에서는 모든 구매고객께 10%할인 해택과 함께 빅토리녹스 멀티-툴 나이프 및 백화점 상품권 증정 행사를 오는 9월 9일(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한동훈, 강화군수 보선 지원사격...탈당 후 출마 안상수에 “복당 없다”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10.16 재보궐선거 지역인 인천 강화군을 찾아 군수 후보로 출마한 박용철 후보를 지원 사격했다. 한 대표는 이날 인천 강화군에서 열린 박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강화 주민의 삶을 더 개선하겠다는 마음 하나로 오신 것 아닌가. 저도 그렇다"며 "우리 당에서 강화의 일꾼으로 여러분을 위해서 함께 일할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주민이 원하는 정치를 하는 것의 출발을 강화에서 하겠다"면서 "이번 기회에 국민의힘이 어떻게 해야 강화의 힘이 될 수 있는지 연구하고 실천하겠다. 반드시 약속을 지키고 강화 주민을 생각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그는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한 안상수 전 인천시장을 겨냥해 "경선의 기회가 있는데도 당을 탈당해서 출마한 경우에 그건 주민들의 희망을 저버리는 행동이다. 명분없는 행동"이라며 "제가 당대표로서 이렇게 말씀드린다. 복당은 없다"고 말했다. 강화군은 국민의힘이 강한 지역이지만, 당 안팎에서는 안 전 시장 출마로 보수 표가 양분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강화를 지역구로 둔 배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여러가지 사업을 누가 하나"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문화예술 in 골목상권 프로젝트’... ‘남이동길’에서 느끼는 예술의 향기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남이동길에서 ‘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문화예술 in 골목상권 프로젝트 ‘Närt문화살롱’은 서대문구 남가좌 생활상권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재미진동네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주민이 다양한 예술인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예술을 매개로 네트워킹을 형성해 지속적이고 특색있는 ‘남이동길’만의 예술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 다회차로 나눠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7월~8월 #1 프로그램과 #2 프로그램을 마쳤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3 프로그램과 #4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Närt 문화 살롱 #3 프로그램은 ‘Närt 화요 미식회; 예술 한 조각, 대화 한 스푼’이라는 주제로 9월 24일부터 10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5곳의 상점에서 5회차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장소와 주제는 △1회차 ‘선휴커피’에서 ‘건축가의 시선으로 따라가는 남이동길’(건축가 김은경 소장) △2회차 ‘조조갤러리’에서 ‘K-pop과 엔터테인먼트 시장’(배드보스 컴퍼니 조재윤 대표) △3회차는 ‘노잉로스팅 하우스’에서 ‘사진과 영상예술’(사진작가 송길수) △4회차는 ‘썬공방’에서 ‘현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 양 진영 단일화 성공 이제는 결과가 중요하다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후보 선출을 놓고 보수, 진보 양 진영이 후보 단일화에 성공함으로써 이번 선거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보수 후보 단일 기구인 ‘서울시교육감 중도우파 후보 단일화 통합대책위원회(통대위)’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조전혁 전 한나라당 의원을 단일후보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단일화후보로 추대된 조 후보는 “조희연표 교육정책은 혁신학교와 학생인권조례인데 둘 다 처참한 실패로 끝난 실험이라고 생각한다”며 “학부모 사이에서 혁신학교는 ‘공부는 안 가르치는 학교’로 소문이 났고 학생인권조례는 학생의 권리만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의무와 책무는 서술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교권이 살아야지 학생의 인권도 지켜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교육감이 된다면 우선적으로 교권 수호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전날까지만 해도 통대위의 여론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며 제2단일화 기구를 통한 단일화를 주장했던 안양옥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회장, 홍후조 고려대 교수가 이날 통대위의 결정을 전격 수용하고 중도보수 후보의 승리를 위해 기꺼이 힘을 보태겠다는 대승적인 결정을 내렸다. 안 전 회장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