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장시목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의료기기과 권오범 교수가 11일 8일 신간도서 ‘ChatGPT와 글쓰기 그리고, 생성형 AI’를 출간했다.
권오범 교수의 신간도서 ‘ChatGPT로 글쓰기와 생성형 AI’는 ChatGPT를 활용한 글쓰기와 생성형 AI 활용법을 다룬 국내 최초의 대학 교재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AI 글쓰기 기법을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ChatGPT를 학습하고 활용하는 데 필요한 맥락, 포맷, 어조, 페르소나 설정, 명령어 활용법 등 프롬프트 작성에 대한 정교한 설명을 제공하여, 학생들과 관련 업계 전문가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지역 혁신과 산업 발전을 목표로 하는 ‘라이즈(RISE) 사업’에 맞춰 구성 및 출간된 이 책은 지역 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를 위한 중요한 교재로 주목받고 있다.
권오범 교수는 과거 삼성메디슨과 지멘스헬스니어스에서 의료기기 연구원으로서 쌓은 풍부한 실무 경험과 자문 및 인터뷰 등의 자료를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ChatGPT로 글쓰기와 생성형 AI는 이론과 실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구성으로 학습자들이 실제 상황에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이 수록돼 있다.
권오범 교수는 “미래 기술 교육을 선도하고,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춘 역량을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 ChatGPT와 글쓰기 그리고, 생성형 AI 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