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뉴스 정문균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설 연휴 기간에 시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설 연휴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는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 분야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안전 분야에서는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한 방역수칙과 안전 행동 요령을 비롯해 코로나19 대비 생활 방역수칙, 영락·추모공원 연휴 기간(1월 29일~2월 2일까지) 중 임시 폐쇄 등을 알린다.
▲의료 분야는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진단검사가 가능한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등을 알려 시민들의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을 알려 안전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관광 분야에서는 집에서 가족들과 비대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문화행사와 전시회 안내를 비롯해 부산 관광지 정보와 부산여행 영상, 사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환경 분야에는 구·군별 설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설 연휴를 추진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수칙 안내, 의료정보, 교통정보 등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안내 사이트를 운영하니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설 연휴는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이 가속화 되고 있는 상황이니 백신접종 및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만 고향을 방문하시길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