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정문균 기자]
부산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미래 인재들을 위해 「대기업 현업전문가와 함께하는 AI/빅데이터 토크콘서트」를 마련, 오는 20일 저녁 7시 비대면(ZOOM)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빅데이터 기술 동향 및 전망과 디지털 시대의 미래 인재’에 대한 국내 최고 현업 전문가들의 TED식 2개 강연, 청중참여 토크쇼, 프로젝트 기반 AI빅데이터 융합인재양성과정 설명회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세션1에서는 ‘AI 기술 동향 및 사례 소개’를 주제로 CJ AI Center 박상훈 박사가 연사로 나서, 4차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이 어떻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지와 그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움직임을 사례를 통해 살펴볼 예정이다.
이어 카카오 민규식 박사의 ‘AI 융합 기술의 전망’에 관한 강연이 펼쳐진다. 민 박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융합 기술을 활용한 산업 및 기업의 동향과 이를 이용한 디지털 시대의 미래 전망을 소개한다.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한 바람직한 빅데이터 인재상과 AI/빅데이터가 보여주는 미래 일자리 전망을 만나볼 수 있다.
세션2는 강연자와 참석자가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는 청중참여 토크콘서트로 구성했다. ‘AI/빅데이터 시대, 우리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는 주제로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세션3에서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디지털 신기술 핵심실무인재 양성) 사업의 교육훈련과정인 ‘프로젝트 기반 AI빅데이터 융합인재양성과정’ 설명회가 진행된다.
AI(인공지능)·빅데이터 등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리 사회가 새로운 변화를 맞고 있는 가운데 미래 과학기술에 적응하고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 육성이 필요해지고 있다. 기업도 신기술 역량을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어 특히 청년들에게 최신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와 직업에 관한 인식변화가 요구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부산대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이번에 최신 과학기술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과 이 분야에 관심 있는 미래 인재들을 위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AI/빅데이터 전문가를 초청해 관련 분야 취업전략과 진로방향을 모색하는 토크콘서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이 행사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c11.kr/199zs)으로 가능하다. 문의 051-510-3170.